-
![[2007년을 빛낼 디자이너] 반입체 그림동화 구름빵의 백희나](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39505/1167713853151.jpg)
2007년 1월호
[2007년을 빛낼 디자이너] 반입체 그림동화 구름빵의 백희나
백희나의 일러스트레이션은 단지 그리는 것만으로 완성되지 않는다. 오리고 붙이고 다양한 소재를 이용해 일러스트레이션을 완성하고 여러 각도에서 사진을 찍어 꼼꼼히 연출한 뒤에야 비로소 제자리를 찾는다. 이러한 입체물의 성향을 보이는 결과물은 아마도 그녀가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전공한 탓인지도 모른다.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교육공학이라는, 그림과는 관련이 없는 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회사에 다니던 중 무작정 그림이 그리고
Designer
Feature
Graphic
-
![[2007년을 빛낼 디자이너] TV의 감성 디자인을 이끈다 강윤제](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39504/1167716520161.jpg)
2007년 1월호
[2007년을 빛낼 디자이너] TV의 감성 디자인을 이끈다 강윤제
근사하고 품격 있는 자리에서 더욱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와인을 닮은 TV가 있다면?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디자인 그룹의 강윤제 수석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TV 보르도가 그것. 와인 잔에 붉은 와인이 담긴 모습을 감각적으로 형상화하여 만든 보르도 TV는 실제 와인이 그러하듯 공간에 놓였을 때 더욱 빛이 난다. “TV는 단순히 소리 나고, 보는 것에 대한 욕구 외에 다른 것을 찾아 보여줘야 합니다.” 그는 와인 하면 떠오르는 우아한 이미지와 와인을 즐기
Feature
Designer
Product
-
![[Design Awards 2006] 영 디자이너 제품 부문 - 장민승](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39383/1166145273202.jpg)
2006년 12월호
[Design Awards 2006] 영 디자이너 제품 부문 - 장민승
그는 원래 디자이너는 아니었다. 단지 자신이 사고 싶은 디자인의 가구가 없음을 안타까워하며 가구 디자인에 뛰어들었다. 그렇게 시작한 것이 올해에는 ‘가구회사 사장님 댁’에 자신의 가구를 팔기도 했다. 무엇보다도 월간 <디자인>이 장민승이란 디자이너를 주목한 것은 열정과 스스로 완벽해지기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며 노력하는 모습 때문이다. 올해 3월 처음 그와 인터뷰를 가졌을 때, 그는 스스로 강한 애착을 갖고 있는 자전거 디자인을 공부하기 위해
Designer
Feature
-
![[Design Awards 2006] 스페이스 디자인 - 레스페스트 2005 서울 라운지](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39382/1166144275110.jpg)
2006년 12월호
[Design Awards 2006] 스페이스 디자인 - 레스페스트 2005 서울 라운지
디지털 국제 영화제를 위한 인스톨레이션레스페스트(Resfest)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한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영상 작품을 소개하는 디지털 국제 영화제이다. 서울에서는 지난 2005년 6회를 맞이했고, 이 영화제를 찾은 관람객들이 영화 상영 시간을 기다리며 교류할 수 있는 라운지 디자인이 수상한 것이다.라운지 디자인의 핵심은 첫째, 공식 후원 브랜드들의 은근한 노출이었다. 후원사가 있는 전시의 경우 그 후원사 브랜드의 지
Feature
Living&Space
-
![[Design Awards 2006] 제품 디자인 - 버스 승하차 단말기 '트로이카'](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39377/1166086882171.jpg)
2006년 12월호
[Design Awards 2006] 제품 디자인 - 버스 승하차 단말기 '트로이카'
공공 디자인에도 감성을 입혔다역삼각형의 조형성과 컬러가 신선하다. 차세대 버스 승하차 단말기 트로이카는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을 연상시키며 친근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무엇보다 매일 대중교통을 사용하는 시민을 위한 디자인으로 가장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부드럽고 밝은 오렌지 컬러는 사용자의 감성을 편안하고 따뜻하게 하고 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미소 한 번 지을 수 있도록 친근한 디자인으로 만들었다. ‘보고’ ‘대는’ 두 개의 인
Feature
Product
-
![[Design Awards 2006]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베라크루즈 온라인 카탈로그](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39376/1166085730161.jpg)
2006년 12월호
[Design Awards 2006]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베라크루즈 온라인 카탈로그
3D와 스틸 컷으로 만들어낸 인터랙티브 비디오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제일 먼저 낯선 자동차 한 대를 훔쳐보는 듯한 시선을 경험하게 된다. 이어 노트북, 자동차 키, 신문 등이 놓여진 고급스러운 책상이 등장, 오브제를 선택해 클릭할 때마다 관련된 영상이 튀어나오는 스토리텔링을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을 인터랙티브 비디오라 부른다. 디스트릭트는 베라크루즈 사이트에 전 세계적 트렌드인 인터랙티브 비디오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타 자동차 사이트와 차별화했다. 디
Feature
Digital
-
![[Design Awards 2006] 그래픽 디자인-dna_R 도시문화 디자인 리서치](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39375/1166084921130.jpg)
2006년 12월호
[Design Awards 2006] 그래픽 디자인-dna_R 도시문화 디자인 리서치
풍부하고 심도 깊은 데이터는 굿 디자인의 동력'dna_R 도시문화 디자인 리서치, 안양'의 첫 장을 넘기면 서울 주변 도시들을 연결 하는 외곽순환도로를 따라가다 안양에 진입하는 사진으로 시작한다. 이 책의 구성은 안양을 조사한 6개 팀이 각기 다른 시각으로 안양을 이해하고 다른 목소리로 안양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좋은 디자인의 요건 중 하나가 기획을 뒷받침할 수 있는 심도 깊고 풍부한 데이터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하고 있다. 시민문화네트워크
Feature
Graphic
-
![[Design Awards 2006] 영 디자이너 그래픽-박우혁](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39267/1165379966170.jpg)
2006년 12월호
[Design Awards 2006] 영 디자이너 그래픽-박우혁
1 타이포그래피가 돋보이는 <문화+서울>2 G마켓 광고3 집필부터 편집 디자인까지 해낸 <스위스 디자인 여행>'IDEA'에 주목할 만한 한국의 타이포그래퍼 중 한 명으로 소개된 바 있는 박우혁은 익히 알려진대로 영화 파이란, 시월애, 죽어도 좋아 등의 감각적인 작업을 통해 타이포그래퍼로서 두각을 나타냈다. 그래서인지 아직도 그를 영화작업만 하는 디자이너로 여기는 경우가 종종 있다. 영화 로고 작업은 타이포그래퍼이자 그래픽 디자이
Feature
Designer
-
![[Design Awards 2006] 리빙 디자인-한샘 키친바흐](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39266/1165378223121.jpg)
2006년 12월호
[Design Awards 2006] 리빙 디자인-한샘 키친바흐
보일 듯 말 듯한 한국적 디자인이 관건요즈음 세상에 ‘한국적’이어야 한다는 말처럼 진부한 표현이 또 어디 있을까. 비단 디자인뿐 아니라 예술, 문화, 마케팅까지 어느 분야에 대해서도 모범답안이 되어버린 지 오래다. 그러니 한국적인 것에 대한 고민의 초점은 ‘왜’보다 ‘어떻게’이다. 이 ‘어떻게’를 적절하게 디자인한 한샘의 ‘키친바흐 오리엔탈’ 시리즈를 살펴보자. 우선 네이밍에서 ‘바흐’라는 서양 음악의 거장을 차용했다. 이는 서양 부엌의 합리성과 고급스
Feature
Living&Space
-
![[Design Awards 2006] 아이덴티티 디자인-SK텔레콤 'T'](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39265/1165376856140.jpg)
2006년 12월호
[Design Awards 2006] 아이덴티티 디자인-SK텔레콤 'T'
T월드’ 매장, 사업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이 이루어지고 있다. (위)SK 텔레콤의 새 브랜드 ‘T’ (아래)애플리케이션의 크리에이티브가 돋보였다최근 이동통신 사업의 경쟁이 극에 달하고 있다. 하위 서비스 브랜드의 종류는 넘쳐나다 못해 어느 것이 어느 것인지 구분이 힘들 지경이다. 번호의 자부심이 남달랐던 ‘스피드 011’은 번호 이동성 제도(MNP)의 도입으로 그 힘을 잃었다. 온라인 서비스 브랜드 ‘T’가 탄생한 배경이 여기에 있다. SK
Feature
Digi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