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9월호
김세훈 원티드 공동창업자, 이복기 대표
⑥이용자 중심의 시각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라 이복기 1979년생. 경영학도 출신으로 글로벌 컨설팅 기업 엑센추어 소속의 잘나가는 컨설턴트였으나 2013년 회사를 그만두고 창업에 매달렸다. 두 번의 실패 끝에 2015년 원티드를 론칭하고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김세훈 1988년생. 시각 디자인을 전공했으며, 대학생 때부터 창업에 매달려 비슬로우를 론칭하고 디자인 디렉터로 일했다. 2015년 원티드 창립 멤버로 합류했고, 신사업 분야를 담당하고
Designer
Feature
-

2020년 9월호
김수민 로컬스티치 대표
⑤함께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라 김수민 서울대학교 독문과 3학년 때 자퇴 후 28살에 홍익대학교 건축학과에 입학했다. 2009년 건축학과 재학 중 동기들과 소셜 벤처 스튜디오 ‘씨디티앤토’를 설립하고 4년 뒤 로컬디자인무브먼트로 변경했다. 2013년 로컬디자인무브먼트 프로젝트 중 하나인 마을호텔(로컬스티치 1호점)을 시작으로, 2호점부터는 코리빙과 코워킹을 결합한 모델로 현재까지 11개 지점을 열었다. 올해 하
Designer
Feature
-

2020년 9월호
김동환 아이디어스 대표
④성공은 비즈니스 모델이 아닌, 가치 있는 소비 시장이 만든다 김동환 1982년생.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 인사이트미디어에서 근무했으며 2012년 자본금 100만 원으로 백패커를 설립했다. 2014년 아이디어스 서비스를 론칭하고 2019년에는 레드헤링 아시아 100대 기업에 선정됐으며 구글 플레이 2019 올해를 빛낸 앱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백패커 기업 형태 중소기업(벤처기업 인증) 대표 서비스 핸드메이드 마켓 플랫폼 아이디어스
Designer
Feature
-

2020년 9월호
김윤희 CDO
1995년 이화여자대학교 생활미술학과를 졸업하고 한샘에 입사했다. 부엌가구개발실을 거쳐 현재 한샘 디자인실 상무로 일하고 있다. 2006년 키친바흐 론칭을 주도했으며 현재 리하우스 스타일 패키지와 부엌 사업 전반의 제품 개발, 전사 전시(쇼룸 디스플레이)를 총괄한다. 인물 사진 한도희 한샘 디자인실 김윤희 상무(CDO) “제품을 통해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이 진일보되어야 한다는 신념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
Designer
-

2020년 9월호
이하나 멜릭서 대표
③건강한 삶의 가치를 추구하라 이하나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순수 미술과 시각 디자인을 전공했다. 한국과 미국의 화장품 및 소비재 회사의 사업 개발과 전략 부서에서 경력을 쌓은 후 2018년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멜릭서를 설립했다. 멜릭서 기업 형태 중소기업 대표 서비스 비건 화장품 멜릭서 설립 연도 2018년 직원 수 7명 웹사이트 melixirskincare.com 미술과 디자인을 전공하고 예전부터 창업에 관심이 많았다고. 대학교에 다
Designer
Feature
-

2020년 9월호
디자인 창업가는 스페셜리스트가 아닌 제너럴리스트가 돼야 한다
두 사람 모두 디자이너 출신의 창업가이자 투자자로 활동하 고 있다. 간단히 자기소개를 한다면? 정주형 대학 시절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웹 에이전시 이모션을 만들었고 2010년대 초반에는 위치 기반의 소셜 데이팅 앱 1km를 개발하며 또 한 번 창업했다. 이후 내가 한 경험, 노하우를 바탕으로 투자회사 벡터스Vectors를 설립해 운영하며 현재 사용자 스스로가 플랫폼의 중심이 될 수 있는 스타트업 아몬드도 운영한다. 개인 전문 투자자 자격도 갖고 있기 때
Designer
-

2020년 9월호
신명섭·변사범 플러스엑스 공동 대표, 이동우 이사
②회사가 무얼 하고 있으며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끊임없이 알려라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 변사범, 이동우, 신명섭 신명섭 안그라픽스 디자인사업부를 거쳐 네이버 브랜드경험 디자인 팀장으로 일했다. 2010년 플러스엑스를 공동 창업해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BTS, 알리페이, 텐센트, 11번가, CU, 대한통운, 카카오페이지 등 국내외 다양한 기업의 BX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변사범 디자인피버를 거쳐 네이버 미디어디자인 팀장으로 일했다. 2010년 플러
Feature
Designer
-

2020년 9월호
조항수 스튜디오 오리진 대표
①사업 계획은 가치를 만드는 계획이다조항수 1975년생. 서울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를 졸업했다. 이모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오콘 디자인 총괄이사를 거쳐 네이버 마케팅 센터장을 지냈다. 2012년 카카오 마케팅 총괄 부사장, 2015~2018년 카카오프렌즈 대표를 맡았고 2020년 캐릭터 엔터테인먼트 스타트업 스튜디오 오리진을 설립했다. 스튜디오 오리진 기업 형태 중소기업 대표 서비스 캐릭터 브랜드 개발 및 디자인, 캐릭터 IP 사업 전반에 걸친
Designer
Feature
-

2020년 8월호
2020~2021 한국타이포그라피학회
2009년에 창립한 한국타이포그라피학회는 초대 회장 안상수를 포함해 50여 명이 모여 ‘글과 글자를 중심으로 작지만 쓸모 있는 연구와 활동’을 하기 위해 만들었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한국타이포그라피학회의 회원 수는 300여 명으로 시대의 흐름에 맞는 다양한 변화를 꾀하고 있다. 6대 회장을 맡은 김경선 서울대학교 디자인학부 교수를 중심으로 젊고 다양한 직군의 학회 임원을 구성하는 한편 다양성특별위원회를 신설하고 기관, 기업
Designer
-

2020년 8월호
떠오르는 중국의 스타 디자이너
1992년생. 중국 항저우 미술학교에서 산업 디자인을 전공했다. 2015년부터 상하이에서 부인 다이시루오Daishi Luo와 함께 만만 디자인Mán-mán Design을 운영하며 독립적인 활동도 병행한다. 고대 기법인 로스트왁스 주조lost-wax casting를 탐구해 사물의 유기적 형태를 의인화한 가구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2017년 중국 국제 아트 펀드가 선정한 ‘영 아트 탤런트’, 아키텍처럴 다
Feature
Desig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