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6월호
2022 자긍심 디자인
차별금지법을 제정하라헌법은 “누구든지 성별·종교 또는 사회적 신분에 의하여 정치적·경제적·사회적·문화적 생활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차별을 받지 아니한다”고 규정한다. 그러나 많은 영역에서 차별은 여전히 무수하다. 이 플래그는 헌법상의 평등권을 보호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실현하는 차별금지법 제정의 목적을 촉구한다. 프래그 속 비워진 동그라미 속에 성별, 장애, 나이, 언어,
Feature
Graphic
-

2022년 6월호
길버트 폰트 & 길벗체, 서체로 소수자성 드러내기
길버트 폰트. 길벗체 가족과 서체를 구성하는 요소들. 기획 제람(강영훈) jeram.kr, 숲(배성우) 개발 숲(배성우), 제람(강영훈), 채지연, 신예림, 김수현, 강주연, 김민정, 임혜은 제작 비온뒤무지개재단 @beyondtherainbowfoundation, 474명의 개인 및 단체 서체만으로 사회·정치적인 메시지를 표현할 수 있을까? 길버트 폰트와 길벗체는 그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가장 상징적인 사례다. 1978년 무
Graphic
Feature
-

2022년 6월호
한화큐셀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한화큐셀 PI를 적용한 제품 콘셉트 이미지 및 로고. 신규 BI를 반영한 테크니컬 도큐먼트와 브로슈어. 프로젝트 총괄·기획 한화큐셀 글로벌 마케팅팀 BI 디자인, 가이드라인 개발 스튜디오 바우드 (대표 박성호) b_o_u_d 한화큐셀은 글로벌 태양광 시장에서 강한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꾸준히 영역을 확장해왔다. 에너지 컨설팅 기업 우드맥킨지에 따르면 2021년 기준으로 미국 주거용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4년, 상업용 모듈 시장에서 3
Graphic
-

2022년 6월호
생활공작소 리뉴얼 프로젝트
새로운 리뉴얼 디자인을 반영한 생활공작소의 대표 제품. 생활공작소의 새로운 BI. 생활공작소 명함 디자인. 프로젝트 총괄 생활공작소(대표 김지선) 프로젝트 디렉팅 최승오(브랜드마케팅사업부 디자인팀 팀장) 프로젝트 매니징 김제현(브랜드마케팅사업부 디자인팀 대리) 디자인 ORKR(대표 조은주, 함영훈), o-r-k-r.kr 아마 사무실이나 집에서 핸드 워시나 주방 세제 등으로 한두 번쯤은 보았을 브랜드가 아닐까. 2014년 설립 이래 지금까지 8
Graphic
-

2022년 6월호
모션 디자인 페스티벌이 디자이너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2019년, 암스테르담의 중앙역이 그래픽 디자인 전시회장으로 바뀌었다. 설치된 스크린에서 상영되는 상업광고를 24시간 동안 중단하고, 대신 모션 디자인 작품들이 재생된 것이다. 다가오는 10월, 이 대규모 전시가 다시 한번 네덜란드 전역에서 펼쳐진다. 스튜디오 둠바르Studio Dumbar/DEPT®가 주최하는 모션 디자인 페스티벌 DEMO(Design in Motion Festival)는 올해 그 규모를 더욱 확장한다. 타이포그래피, 3D
Graphic
-

2022년 6월호
<DESIGN without WORDS vol.3>
〈DESIGN without WORDS vol.3〉 표지와 책에서 소개한 각종 디자인 프로젝트. 총괄 디렉터 정태영 기획 현대카드 디자인 안성민, 김미정, 김미진, 정예지(현대카드), 안그라픽스 디자인사업부 판매가 6만 5000원 금융업의 지평을 넓히고 매번 남다른 디자인을 선보인 현대카드가 〈DESIGN without WORDS vol.3〉를 출간했다. 정태영 부회장의 주도하에 2002년부터 올해까지 20여 년간 선보인 디자인 프로젝트 10
Graphic
-

2022년 6월호
패션 포토그래퍼 3인이 포착한 유니클로 LifeWear
김재훈 작가가 포착한 유니클로 U 크루넥 T와 다양한 일상 오브제. T-Shirts and Everyday Objects 사진이란 자신이 보는 세상과 시선을 타인에게 전달하는 가장 효과적인 표현 방식이라고 믿는 스튜디오 콘크리트 김재훈 작가는 유니클로 U 크루넥 T에 주목했다. 유니클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가 혁신적인 소재와 현대적인 실루엣을 결합해 심플한 디자인과 품질 및 내구성 등 디테일을 살린 유니
Graphic
Designer
-

2022년 6월호
비상교육
Communication · Winner · 비상 초등 수학 교과서(신항균) · 비상 초등 사회 교과서(설규주) · 비상 초등 사회 교과서(김현섭) · 개념 플러스 유형 · 비상 초등 교과서 표지 선행 디자인 비상 초등 수학 교과서.비상 초등 수학 교과서(신항균) 배움에서 중요한 건 낯설고 어렵다고 느끼는 감정 앞에서 먼저 마음을 열고 차분히 받아들일 준비를 하는
Graphic
Designer
-

2022년 6월호
YNL Design
Communication · Winner · 콜드스프링 오가닉 콜드스프링 오가닉의 패키지 디자인. 모던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유니크한 캐릭터로 기존의 오가닉 제품 업체들과 차별화를 뒀다. 콜드스프링 오가닉의 캐릭터들. 콜드스프링 오가닉 100% 식물성, 유기농 인증, 설탕과 인공 첨가물 배제…. 식품 브랜드가 지키는 남다른 가치관을 소비자에게 어떻게 전달할 수 있을까? YNL Design은 그 답을 원재료
Designer
Graphic
-

2022년 6월호
인피니트그룹
Communication · Winner · 조선 주니어 조선 주니어의 카드 키. 자연의 다양한 동식물을 모티브로 제작한 가방. 어린이 고객을 위한 베개(위)와 로브.조선 주니어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조선호텔앤리조트가 2021년 선보인 ‘조선 주니어는 국내 최초로 호텔이 자체 론칭한 키즈 전문 브랜드란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그동안 성인 숙박객 중심의 편의에 초점을 맞춰왔던 데에서 벗어나 더 섬세하게
Graphic
Desig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