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brand] 새로운 레저 복합 도시 '미단 뉴 시티 브랜딩'](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54074/1289885590190.jpg)
2010년 11월호
[news brand] 새로운 레저 복합 도시 '미단 뉴 시티 브랜딩'
미단 뉴 시티는 리포인천개발이 인천시 운북동에 건설하는 레저 복합 도시이다. ‘미단’이라는 이름은 인천의 아름다움을 뜻하는 미(美)자와 사업 부지의 옛 지명인 예단포에서 따온 단(緞)자의 합성어다. 로고타이프는 지문을 디자인 모티브로 ‘전 세계인이 와서 느끼고 싶어 하고 머물고 싶어 하는 도시’라는 콘셉트를 표현했으며, 동시에 비단결 같은 갯벌이 펼쳐진 지역적 특색과 자연의 느낌을 전달하고 있다.
Graphic
-
![[news brand] '천안휴러클리조트 CI' 스토리가 있는 기적 같은 고품격 휴식](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54073/1289885532150.jpg)
2010년 11월호
[news brand] '천안휴러클리조트 CI' 스토리가 있는 기적 같은 고품격 휴식
천안에 문을 연 휴러클리조트는 호텔, 공원, 아웃렛, 승마장 등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기존 대형 리조트업계에 도전장을 내민 곳이다. 브랜드 네임은 휴식(休)과 기적(miracle)의 조합으로 ‘휴식의 기적’을 의미한다. 로고 디자인은 휴양지 하면 전형적으로 연상되는 태양, 숲, 바다를 표현하는 것에서 나아가 이를 모두 경험하고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 태양을 상징하는 노랑, 바다를 상징하는 파랑, 숲을 상징하는 녹색 등의 컬러를 이용해 자연 공간에
Graphic
-
![[서울디자인한마당 2010] 세계적인 건축가 3인이 선보인 파빌리온](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53990/1291163691120.jpg)
2010년 11월호
[서울디자인한마당 2010] 세계적인 건축가 3인이 선보인 파빌리온
서울디자인한마당 20102010년은 서울이 세계디자인수도인 해로, 일 년 내내 서울에서 디자인 잔치가 열리고 있다. 그중 가장 큰 행사가 바로 서울디자인한마당이다. 2008년 시작한 서울디자인올림픽에서 이름을 바꾼 ‘서울디자인한마당 2010’이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7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을 비롯한 서울 시내 곳곳에서 열렸다. 올해는 ‘모두를 위한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는 디자인을 나누고자 했다. 이제 막 시민을 위한 디자인 행
Living&Space
Feature
Graphic
-
![[CJ 원카드 디자인] 포인트 적립이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멤버십이다](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53983/1289441875110.jpg)
2010년 11월호
[CJ 원카드 디자인] 포인트 적립이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멤버십이다
보석 모양 심벌의 각 ‘커팅 면’을 이루는 각각의 색은 CJ 원카드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15개 브랜드의 이미지 컬러에서 따온 색이다. ‘CGV, 올리브영, 투썸플레이스, Mnet 등 모든 브랜드가 통합되어 하나로 다가올 때 비로소 보석처럼 빛을 발한다’는 의미이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중심에 CJ 원카드가 있음을 상징한다. 심벌의 윤곽선을 이루는 ‘원’은 그 자체로 어울림을 의미하는 도형이기도 하며, 동시에 ‘원’에서 유래한 일종의 언어 유희이기도
Designer
Graphic
-
![[심크리에이티브의 코코브루니 아이덴티티 리뉴얼] 카페 그 이상의 가치를 표현한 브랜드](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53982/1289439288200.jpg)
2010년 11월호
[심크리에이티브의 코코브루니 아이덴티티 리뉴얼] 카페 그 이상의 가치를 표현한 브랜드
1 코코브루니 심벌 기본형.2 코코브루니 심벌을 이용한 다양한 그래픽 아트워크.스타벅스 등 외국 유명 브랜드의 상륙으로 ‘카페’라는 문화가 중흥을 맞은 지도 꽤 오랜 시간이 지났다. 그동안 한국의 카페 브랜드 문화도 성숙기에 접어들었다고 할 수 있지만, 대개 선발 주자를 모방하는 전략으로 비슷비슷한 분위기의 매장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후발 주자라 할 수 있는 코코브루니(Cocobruni)가 택한 전략은 조금 다르다. ‘하루
Product
Living&Space
Graphic
-
![[<동방을 재디자인한다>전] 아시아와 유럽의 정치 디자인](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53889/1288253803150.jpg)
2010년 11월호
[<동방을 재디자인한다>전] 아시아와 유럽의 정치 디자인
정치적 디자인의 역할은 무엇인가?1990년대 초반, 동유럽의 패망과 글로벌 신자유주의, 정보 통신의 발달로 인해 냉전 체제의 뿌리가 흔들리기 시작했다. 동과 서의 이데올로기가 무의미해졌고 세계 질서가 재편되었다. 유럽인들에게 ‘정체된 지역’으로 여겨졌던 한국, 태국, 인도 등의 국가는 정치적・경제적 격변을 겪으며 국제 관계에서 새로운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이렇듯 유럽과 비유럽의 우열 구분이 희미해지는 시대에 서양의 자본주의와 민주주의는 많은 갈등을
Graphic
-
![[영국의 슈퍼마켓] 영국 슈퍼마켓 소비자 트렌드](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53888/1288252971180.jpg)
2010년 11월호
[영국의 슈퍼마켓] 영국 슈퍼마켓 소비자 트렌드
문화와 전략, 타깃에 따라 디자인되는 영국의 슈퍼마켓1 영국 슈퍼마켓 소비자 트렌드2 불황기에 더 성장한 고급 슈퍼마켓 웨이트로즈3 패키지를 없앤다는 생각이 바로 디자인 언패키지드4 보수적인 소비자를 공략하는 전통적인 이미지 M&S5 백화점 꼭대기 층에서 만나는 고급 식문화 하비 니콜스6 브랜드의 ‘영웅’이 된 PB 패키지 디자인 셀프리지스7 라이프스타일을 개선하는 슈퍼마켓 브랜드 세인즈버리웨이트로즈
Feature
Product
Living&Space
Graphic
-

2010년 10월호
한국 디자인 100년을 기념하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브랜드인 동화약품의 부채표가 역사적으로, 그리고 공식적으로 등록된 지 꼭 100년이 되는 해임에도 이를 기념하기 위한 의미 있는 행사는 전혀 없었다. 이 점이 안타까웠던 필자가 개최했던 근현대디자인박물관의 <한국브랜드백년전>(6월 28일~7월 25일)이 유일했을 뿐이다. 이 전시에 이어 한국 브랜드 100년 역사와 세계디자인수도 서울 선정을 기념하는 의미로 근현대디자인박물관, 서울디자인재단이 공동으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Graphic
Essay
-
![[CJ제일제당 디자인센터] 식품 패키지 디자인 시장을 선도하는 자부심](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53801/1289349646180.jpg)
2010년 10월호
[CJ제일제당 디자인센터] 식품 패키지 디자인 시장을 선도하는 자부심
사진 뒷줄 왼쪽부터 김성현, 장유정, 하지연, 심유리, 이우경, 양종임, 박창준, 김민정, 배문찬, 김나영, 김현정, 박지운, 이승표, 이현직, 김한주, 신창우.사진 앞줄 왼쪽부터 최선호, 육지훈, 기욤 샤퓌, 문병용, 송현지, 정한나, 권혁률.디자인 경영이 일상화된 CJ제일제당종종 ‘제2의 창업’이라는 거창한 슬로건을 내걸고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디자인 경영을 하겠다’고 선포식을하는 기업을 볼 때가 있다. 혹시 CJ제일제당도 이와 같이 디자인 경영에
Graphic
Product
Designer
-
![[브랜드 홍보 인쇄물] 디지털 시대의 프레스킷, USB 메모리](http://pimage.design.co.kr/cms/contents/direct/info_id/53800/1289318141200.jpg)
2010년 10월호
[브랜드 홍보 인쇄물] 디지털 시대의 프레스킷, USB 메모리
디지털이 흉내 낼 수 없는 오라, 브랜드의 홍보 인쇄물 아무리 디지털 시대라고는 해도, 인쇄물에는 단순한 전기적 신호의 모음에 지나지 않은 디지털 데이터가 흉내낼 수 없는 오라(aura)가 있다. 바로 이것이 수많은 브랜드, 그중에서도 품격과 고급스러움을 중요시하는 브랜드일수록 여전히 자신의 브랜드 홍보를 위한 브로슈어, 카탈로그, 초대장, DM(Direct mail. 주로 브랜드의 VIP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우편을 통해 직접 발송하는 홍보물)을 인쇄물
Feature
Graphic
Produ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