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12월호
에어로케이항공 브랜드 리뉴얼·애플리케이션 디자인
심사위원 최슬기 계원예술대학교 교수, 최소현 퍼셉션 대표, 김형진 워크룸 대표 올해 아이덴티티 부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경향은 디자인 스튜디오의 세대교체였다. 또한 소규모 베이커리 및 커피 로스터스 카페, 음악 비평 동인을 위한 심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 걸쳐 완성도 높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진 스몰 브랜드의 다양성을 볼 수 있었다. 최종 수상작으로는 도큐먼츠의 에어로케이 브랜드 리뉴얼·아이덴티티 디자인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Feature
Graphic
Designer
-

2020년 12월호
아티스트들의 바이 바이 트럼프!
©Sarah Elawad ©Gil De Biedma ©Jonathan Bocca ©Roberta Filippelli 지난달 제46대 미국 대통령에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이 당선됐다. 4년간 트럼프의 거침없는 발언과 각종 논란으로 인해 그의 재선 실패에 대한 염원은 전 세계적으로 상당했다. 이에 이탈리아의 리서치 스튜디오 파브리카Fabrica가 미 대선 투표에 앞서 마치 기원이라도 하듯 아티스트들에게 트럼프의 재
Digital
Product
Graphic
-

2020년 11월호
배달의민족 을지로10년후체 출시
배달의민족이 지난해 한글날 을지로체를 배포한 데 이어 올해에는 그 후속작으로 ‘을지로10년후체’를 선보였다. 을지로 공구 거리 간판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한 을지로체에 시간의 흐름을 담은 것으로 희끗희끗하게 빛을 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솔직히 그 형태에서 시간의 흐름이 크게 느껴지진 않지만 2012년 한나체를 시작으로 매년 새로운 서체를 개발해 한글날 무료로 배포해온 우아한형제들의 꾸준함에는 박수를 보내고 싶다. 올해 한글날에도
Graphic
-

2020년 11월호
일상을 새롭게 하는 책, 〈키티버니포니 패턴KBP Patterns〉
기획 도큐먼츠, dcmts.co / 키티버니포니, kittybunnypony.com 글 김진진 외 디자인 김병조(디렉션), 이민선 패브릭 디자인 브랜드 키티버니포니(대표 김진진)의 12년을 기록한 책이다. 브랜드의 철학, 스토리를 비롯해 협업한 국내외 아티스트의 인터뷰를 통해 좀 더 생생한 이야기를 담았다. 또 지금까지 출시한 100여 개의 패턴 이미지를 색 견본, 제품화한 목록 등과 함께 수록해 샘플 북으로도 손색없다. 2008년 키티버니포니
Graphic
-

2020년 11월호
경각심을 일깨우는 핀란드의 기후변화 우표
©Berry Creative 디자인 베리 크리에이티브, berrycreative.fi 핀란드 디자인 스튜디오 베리 .크리에이티브Berry Creative가 기후변화에 대한 의미를 담은 3종의 우표를 디자인했다. 기온 상승이 핀란드에 가져올 악영향을 알리기 위해 핀란드 우정사업본부가 의뢰해 제작한 것이다. 열에 반응해 색이 바뀌는 염료를 사용해 우표에 눈구름, 소규모 이주 이미지, 새를 그려 넣었다. 손가락으로 문지르면 검은 부분
Graphic
-

2020년 11월호
전 세계를 앉아서 여행하는 방법, 루이 비통의 도서 시리즈
‘트래블 북’ 컬렉션 도시를 여행하는 아티스트의 특별한 시선, 트래블 북 루이 비통 ‘트래블 북’ 컬렉션은 첫 장부터 마지막 장을 덮을 때까지 아름다운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가득하다. 장 필리프 델롬(뉴욕 편), 다니엘 아르샴(이스터 섬 편), 블레이즈 드루먼즈(북극 편)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루이 비통이 지정한 도시를 일정 기간 동안 여행하고 현지에서 받은 인상과 함께 자신이 갔던 장소를 그림으로 풀어내는
Graphic
Feature
-

2020년 11월호
〈플로라가탄 13 큐레이티드 바이 아크네 스튜디오〉
기획 A 매거진 큐레이티드 바이, 아크네 스튜디오 사진 필리프 샹셀Philippe Chancel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댄 톨리Dan Thawley 그래픽 디자인 새비 스튜디오 웹사이트 amagazinecuratedby.com 당대 유명 패션 디자이너와 협업해 〈A 매거진〉을 펴내는 ‘A 매거진 큐레이티드 바이’팀과 아크네 스튜디오가 협업한 매거진이 나왔다. 스톡홀름에 위치한 아크네 스튜디오의 신사옥을 디테일하게 그려낸 일
Graphic
-

2020년 11월호
브랜드 아모레퍼시픽 아이덴티티 리뉴얼
브랜드 아모레퍼시픽의 컬러는 제주의 자연과 녹차에서 영감을 받아 두 가지 버전의 그린 컬러로 탄생했다. 여기에 맞춰 고가 라인과 베이식 라인으로 패키지를 구성했다. 로고와 모노그램은 함께 사용해도 어울리도록 디자인했다. 브랜드 아모레퍼시픽 리뉴얼 프로젝트 기획·디자인 아모레퍼시픽 럭셔리브랜드디자인팀 (이은정, 박지혜, 김지현) 디자인 협업 메이드 소트 (대표 벤 파커Ben Parker· 폴 오스틴Paul Austin), ma
Graphic
-

2020년 10월호
푸드 드로잉 북, 〈나의 샐러드〉
기획 아틀리에드에디토 atelier_de edito 그림 사키SAKI saki_svn 글 김현의 edito.eui 발행 어반북스 urbanbookskorea 가격 2만 2500원 세 가지 용도가 있는 푸드 드로잉 북이다. 어반북스 에디터 김현의가 예술 작품 속에 등장하는 샐러드에서 영감을 받아 글을 쓰고, 아티스트 사키가 그림을 그렸다. 영화 〈리틀 포레스트〉의 감자 샐러드, 〈줄리 앤 줄리아〉의 콥 샐러드, 가마타 도시오의 드라마 시리
Graphic
-

2020년 10월호
악명 높은 살인마에서 희망으로, 선 오브 샘Son of Sam
사건 1 남아프리카공화국 흑인 의식 운동Black Consciousness Movement의 창시자 스티브 비코의 부검 결과는 의아스러웠다. 1977년 8월 비코는 반아파르트헤이트 무저항 운동가로 알려졌음에도 테러 공격 혐의로 경찰에 체포되었다. 그는 벌거벗겨져 팔다리가 사슬에 묶인 채 포트 엘리자베스의 유치장에 구류되었다가 치료를 위해 무려 1000km 떨어진 남아공의 수도 프리토리아로 긴급 이송된 직후 사망했다. 경찰은 그가 장기간 단식투쟁을 벌이다
Graph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