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7월호
플렉시테리언의 식욕을 자극하는 디자인
브랜드 및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 존슨 뱅크스Jonson Banks, johnsonbanks.co.uk 사진 벤 몽크Ben Monk, benmonk.com 푸드 스타일리스트 세이코 햇필드Seiko Hatfield, seikohatfield.com 지나치게 갑작스러운 변화를 강요하다 보면 부작용이 따르기 마련이다. 때론 절충하는 지혜가 필요하기도 한데 육류 대체 식품 브랜드 디스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이를 잘 보여줬다. 런던의 디자인 스튜디오 존
Graphic
-

2019년 7월호
뉴트로에도 디자인 전략이 필요하다
기획 오뚜기, ottogi.co.kr·카우카우(대표 이윤만·김기문) 디자인 카우카우 기간 5월 13일~6월 14일 장소 도시서점 urbanbookskoea 뉴트로 트렌드가 거스르기 힘든 대세라는 사실은 인정하지만, 우려먹기식 프로젝트에 다소 식상해진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4일까지 열린 오뚜기 수비니어 숍 프로젝트는 달랐다. 오뚜기 창립 50주년 및 도시 아카이브 매거진 <어반라이크&
Graphic
-

2019년 7월호
인천 시정 인포그래픽 프로젝트
인천 시정 인포그래픽 프로젝트 디자인 203인포그래픽연구소(대표 장성환), 203x.co.kr 클라이언트 인천광역시, incheon.go.kr 프로젝트 기간 2019년 5~7월 발표 시기 2019년 7월 바야흐로 지방분권시대. 전국 지자체들은 저마다 시민을 위한 정책에 힘쓰고 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시민들에게 시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 하지만 유용한 정보와 정책임에도 정작 시민들에게 쉽고 명확하게 다가서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
Graphic
-

2019년 7월호
라네즈 BI 리뉴얼
기획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브랜드 디자인 1팀 (장보원, 인지효) BI 디자인 리핀코트LIPPINCOTT, lippincott.com 개발 기간 2018년 10월~2019년 2월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루미너스 뷰티LUMINOUS BEAUTY’라는 콘셉트로 5년만의 진화를 선보였다. 내면으로부터 빛나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뜻하는 ‘루미너스 뷰티’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보습 기능의 제품
Graphic
-

2019년 6월호
수집의 경험을 수집하다
디자인 하지원·이보라(국립민속박물관 전시운영과 디자이너, 사진 왼쪽부터) / 5unday(대표 양재민), 5unday.com 전시 기간 5월 15일~8월 18일 전시 장소 국립민속박물관 웹사이트 nfm.go.kr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는 특별전 <인류학자 오스굿의 시선, 강화 선두포>전은 1947년 강화도 선두포 지역을 조사했던 인류학자 코닐리어스 오스굿Cornelius Osgood의 수집품 64점을 선보이는 자리다
Graphic
-

2019년 6월호
개와 고양이와 디자인의 시간, 민음북클럽
기획 민음사 마케팅부, minumsa.com 에디션 및 굿즈 디자인 오이뮤(대표 신소현·전민성, 사진 왼쪽부터), oimu-seoul.com 프로젝트 기간 2019년 2~4월 프로젝트 오픈 시기 2019년 4월 북클럽 연회비 4만 원 쏜살문고, 워터프루프북 등으로 최근 몇 년간 남다른 ‘촉’을 보여준 민음사가 지난 4월, 9기 민음북클럽 멤버십을 모집했다. 매년 새로운 테마를 선정하고 멤버를 모으는데 올해 주제
Graphic
-

2019년 6월호
그래픽 디자인 아시아 2019
그래픽 디자인 아시아 2019 포스터. 디자인 이푸로니 무명회의 포스터. 디자인 박연주 오후 세션 ‘가까운 곳에서’ 시간에 그래픽 디자인 아시아 2019 전언을 낭독하는 안상수. 무명회의 현장. 주최·주관 서울디자인재단(대표 최경란), seouldesign.or.kr 책임 자문 안상수 준비위원 김경선, 크리스 로, 이재민, 이푸로니 ‘가까운 곳에서’ 사회 정재완 협찬 두성종이, 스몰하우
Graphic
-

2019년 6월호
장수 브랜드의 비장의 카드, 레트로 디자인
디자인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hitejinro.com 레트로 열풍의 각축전에 지난 4월 ‘소주의 원조 진로’가 1970~1980년대 디자인으로 등판했다. 브랜드의 정통성을 반영하면서 신선함을 불러일으키는 진로의 패키지는 과거 병의 모양과 색, 라벨을 재구성해 현대적으로 디자인한 것이다. 은은한 하늘색 병과 푸른색 라벨, 은색으로 표기된 제품명 ‘진로眞露’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데, 진로를
Graphic
-

2019년 6월호
스크린 퍼스트! 헬베티카 나우
기획 모노타입 monotype.com 프로젝트 디렉터 찰스 닉스Charels Nix 헬베티카가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모습으로 환골탈태했다. ‘헬베티카 나우’라는 이름의 이 폰트는 모노타입Monotype의 디렉터 찰스 닉스의 주도로 완성했는데 전체적으로 ‘스크린 퍼스트 폰트screen-first font’라는 정체성을 강조한 점이 눈길을 끈다. 말 그대로 디지털 환경에서의 적합성과 유연성을 강점으로 내세운
Graphic
-

2019년 6월호
비상교육의 크리에이티브 코어
과학 교재 <오투> 디자인 이윤희, 임세희, 박광수, 명수진, 김지희(리더 박한나 CP) 표지는 이중 표지처럼 보이도록 디자인하거나 은박을 사용해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2018 잇 어워드 본상을 비롯해 2019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과 A 디자인 어워드 골드를 수상했다. 2019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국내 프로젝트 중 눈에 띄는 작품이 있었다. 교육 콘텐츠 기업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의 과학 교재 <
Graph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