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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0월호
〈20세기 레트로 아카이브 시리즈 1〉
프로파간다 시네마 그래픽스에서 펴낸 〈20세기 레트로 아카이브 시리즈 1〉은 1964년부터 1999년까지 국내에서 발행한 잡지의 창간호를 모은 아카이브 책이다. 영화, 연예 등 오락 잡지가 많이 등장한 1960년대부터 골프, 농구, 테니스 등 취미 생활을 다루는 잡지가 주를 이룬 1970년대, 어린이 만화 월간지가 인기를 끌던 1980년대, 패션 잡지와 영화 잡지의 전성시대였던 1990년대까지 국내 잡지의 역사를 총망라했다. 당대 유행하던 잡지를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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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0월호
WCG 2019 시안
WCG 2019 시안의 메인 스테이지는 대전을 펼치는 팀 간의 짜릿한 승부와 세계인의 응원과 관심이 동시에 표출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게임 산업은 이미 단순한 오락거리를 넘어 복합 문화 산업으로 성장했다. 대중의 관심과 막대한 자본이 게임 시장으로 몰리고, 과거 영화나 스포츠가 그러했듯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중국 시안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월드 사이버 게임스World Cyber Games(이하 WCG) 2019 시안&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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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0월호
<라이프웨어LifeWear 매거진> 발행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우리의 내일Our Tomorrow’을 주제로 하는 2020 F/W 시즌 <라이프웨어 매거진>을 발간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표지를 장식한 제이슨 폴란Jason Polan의 일러스트레이션. 지난 1월 37세의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난 그는 UT 프로젝트를 통해 유니클로와 깊은 관계를 맺었던 아티스트로, 특히 마블 캐릭터의 특징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던 ‘마블 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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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0월호
〈아리따 글꼴 여정〉 출간
기획 이오경, 강유선 (아모레퍼시픽 코퍼레이트디자인팀) 제작 안그라픽스 해외 출장 때마다 그 나라의 글꼴을 눈여겨보았던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은 품격 있고 아름다운 한글꼴 개발에 대한 필요성을 절감하며 2004년, 안상수 디자이너에게 아리따 글꼴 개발을 의뢰했다. 이렇게 시작한 아리따 프로젝트는 2006년 처음 발표한 ‘아리따 돋움’을 시작으로, ‘아리따 부리’와 로마자 글꼴 ‘아리따 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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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0월호
채널A 비주얼 브랜딩
‘확장하는 무한한 캔버스’를 표현한 채널A의 비주얼 브랜딩. 프로젝트 채널A 비주얼 브랜딩 기획·디자인 채널A B&C 비주얼브랜딩 1팀(유지상·최종범), mmpx, NF 개발 기간 2019년 4월~9월 웹사이트 channela-bnc.com 채널A의 ‘비주얼 브랜딩’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채널A는 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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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9월호
씨앗으로 탄생한 패션 스트리트 브랜드, 나다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나다’가 ‘씨즈Seeds’를 주제로 첫 번째 에디션을 공개했다. 씨앗을 통해 생명의 에너지와 가능성을 담고 브랜드 나다의 시작을 알린다는 의미다. 이번 씨즈 프로젝트는 보태니컬 키트를 마련해 특별함을 더했다. 씨앗과 작은 화분을 함께 구성한 패키지로 특히 알약처럼 포장한 씨앗이 인상적이다. 한편 ‘어번 해킹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했다. 도심 곳곳에 씨앗을 심는 퍼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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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9월호
2020년부터 2029년까지 쓰는 달력
한 해의 3분의 2가 지나간 마당에 달력 소개라니 이상하지만, 이건 자그마치 10년 달력이다. 반 그래픽 스튜디오의 김성렬은 590x832mm 크기의 A1 사이즈 종이에 2653일과 약 522주 그리고 120개월과 대략 40번 정도의 계절을 담았다. 펼치는 순간 어떻게 봐야 할지 난감해지는 것도 잠시, 곧 작고 빽빽한 숫자들 사이에서 날짜와 요일의 감각이 되살아난다. 김성렬은 “밤하늘의 많은 별이 한 면 위에 펼쳐진 평평한 이미지처럼 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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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9월호
헤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블로블로우
브랜드 기획·글로벌 전략 아이데틱(대표 Ashley S. Jung) 브랜드 디자인 스튜디오에이치아이엠(대표 강병욱) 웹사이트 blo-blow.com 블로블로우bloblow는 헤어 아티스트‘건희’와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전략가 애슐리 정Ashley S.Jung이 만든 헤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드라이나 브러시를 이용해 헤어 볼륨을 살린다는 ‘블로아웃blowout’을 리듬감 있게 변형한 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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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9월호
연세라온산부인과 브랜딩
브랜드 디자인 와이앤엘 디자인(대표 이유나), ynldesign.com, ynldesign 참여 디자이너 신광수, 박예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병원이 있다. 와이앤엘 디자인(대표 이유나)이 진행한 연세라온산부인과의 브랜딩 프로젝트다. 와이앤엘 디자인은 먼저 병원은 어떤 곳인가에 대한 본질적인 질문을 던졌다. 그리고 의사와 고객이 공감대를 형성하는 곳이자 진료를 통해 쉼을 얻고 건강을 회복하는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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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9월호
상식을 깨부수는 괴짜 여행 플랫폼의 등장
에어로케이의 다양한 굿즈가 포함된 웰컴키트에는 네이비와 옐로 두 가지 메인 컬러만을 녹여내 브랜드의 상징성을 더했다. 에어로케이항공 로고. ‘Aero’와 ‘K’ 사이의 노란색 막대는 일명 ‘브리지’로, 안전 및 안정감을 나타냄은 물론 길이의 변이를 통해 유연성과 확장성을 더했다. 체크인 카운터와 탑승 게이트 등에서도 일관된 브랜딩을 도입했다. 기내 반입 수하물 가이드와 노티스 보드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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