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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8월호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
글로벌 론칭 3개월 만에 국내에 출시된 우라칸 테크니카는 속도와 디자인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공기역학적 효율과 경량화 기술을 접목해 공차 중량이 1379kg에 불과하다. 중량이 1500kg 전후인 일반 중형 세단과 비교했을 때 현저히 가벼운 무게다. 차체가 가벼울수록 가속 능력, 코너링, 제동력 등 운동 성능이 향상될 뿐 아니라 연료 소비도 감소되기 때문에 차체 경량화는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이 가장 공들이는 부분이기도 하다. 외관에 적용한 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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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8월호
〈헤어질 결심〉의 그 책, 〈산해경〉
6년 만에 국내 개봉한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에는 아름다운 책이 한 권 등장한다. 고대 중국의 지리서이자, 극 중 서래(탕웨이 분)가 한국어를 익히는 책 〈산해경〉이다. 중국의 옛 땅을 한글로 옮겨놓은 이 소품은 중국에서 자랐지만 할아버지가 만주에서 독립운동을 한 서래 개인의 역사를 상징하기도 한다. (책을 가득 채운 한글은 배우 탕웨이가 직접 썼다고.) 산으로도 보이고 바다로도 보이는 책 커버는 서래 집의 벽지와도 동일하며, 극 중 요동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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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호
승무원을 위한 신발을 만든 마더그라운드×에어로케이
©김권진클라이언트 에어로케이(대표 강병호), aerok.com/kr기획 마더그라운드, 에어로케이 브랜드팀디자인 마더그라운드(대표 이근백)디자이너 이근백스니커즈 브랜드 마더그라운드가 업계 최초로 항공기 승무원을 위한 근무화를 디자인했다. 항공사는 2020년 젠더리스 디자인 유니폼으로 화제를 모았던 에어로케이. 여성 승무원이 블라우스와 치마 대신 신속한 이동과 응급 상황 대처에 적합한 상의와 바지로 유니폼을 디자인한 이들의 지향점이 신발 디자인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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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호
멋과 맛의 한국적 교집합
이미혜 에디터이자 큐레이터, 기획자, 그리고 꽃술 대표. 2008년부터 패션지 〈보그〉에서 디자인과 예술을 담당하는 피처 에디터 및 디렉터로 일하며 〈패션 인투 아트Fashin into Art〉전, 데무 30년 아카이브 전시 〈무無로부터〉 등 대중문화와 순수예술을 넘나드는 전시, 출판 콘텐츠에 참여했다. 2015년 독립한 뒤 이듬해 〈한국 패션 100년〉 전시를 기획해 문화역 284에서 선보였다. 2019년 10월 꽃술을 오픈해 한국 디자인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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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8월호
시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논현
시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논현.공간 기획 시디즈공간 디자인 비트윈스페이스(대표 김정곤·오환우), betwin.kr미디어 월 영상 TBWA코리아, MASS MESS AGE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26 2층바야흐로 플래그십 스토어 전성시대다. 브랜드들은 자신의 철학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공간을 미디어처럼 활용한다. 그런데 플래그십 스토어가 우후죽순 생겨나다 보니 공간이 브랜드의 비전과 정체성을 담기보다 화려한 연출과 눈요깃거리로 채워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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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호
구독할 것이냐 말 것이냐
전통주 구독 서비스 술담화. BI 디자인 술담화 디자인팀술 구독 서비스는 예상되는 한계가 있다. 술을 정말 좋아하는 이들은 직접 고르는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는다. 아마 책을 좋아하는 사람도, 옷을 좋아하는 사람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뭔가를 진짜 좋아한다는 것은 그것을 즐기기 위해 수반되는 얼마간의 수고를 견딘다는 뜻이고, 이는 애초에 편리함을 필요로 하지 않는 행복이다.일본경제신문의 자회사 닛케이BP가 펴낸 〈구독 경제는 어떻게 비즈니스가 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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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호
맥주와 디자인, 전통과 혁신의 연결
1876년 1월 1일 아침, 영국 특허청 사무실이 문을 열자 수척한 한 남자가 황급히 들어와 서류 뭉치를 내밀었다. 그가 내민 서류에서는 ‘빨간색 삼각형’과 바스Bass라는 글자가 보였다. 다른 사람들이 새해 첫날을 즐기고 있을 때, 그는 누구보다 먼저 이 ‘빨간색 삼각형’을 등록하기 위해 특허청 사무실 앞에서 밤을 지새웠던 것이다. 1875년 영국에서 상표 등록법이 통과된 후, 이 ‘빨간색 삼각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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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호
가장 동시대적인 술
양유미곰세마리 양조장의 ‘어린 꿀술’, 구름아 양조장의 ‘만남의 장소’를 만들어낸 주조사. 꿀과 건포도, 레몬이 그의 시그너처 재료다. 일러스트레이터 ‘유자야’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기도 하고, 현재는 이쁜꽃 대표이자 주조사이며 디자이너이자 마케터 역할까지 해내고 있다. @yujaya.yujaya이쁜꽃의 술은 단연 눈에 띈다. 우선 로고의 표정부터 상당히 묘하다.반가사유 미륵불상의 표정에서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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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호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유행화장>
〈유행화장〉프로젝트 디렉터 이오경(아모레퍼시픽)프로젝트 매니저·디자이너 여유미·천나리· 김태은(아모레퍼시픽)프로젝트 마케터 이현진·조은민·김민지 (아모레퍼시픽)편집 로우프레스와디즈 알림 신청 7월 18~31일와디즈 펀딩 기간 8월 1~12일필름프로젝트 디렉터 이오경(아모레퍼시픽)프로젝트 매니저 여유미(아모레퍼시픽)기획 여유미·남승원·조소진·김태은(아모레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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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호
태영건설의 TV CF: 바이오필릭 디자인
“모든 것이 자연이라는 한 권의 위대한 책으로부터 나온다. 인간의 작품은 이미 인쇄된 책이다.” 위대한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의 말이다. 이는 인간의 크리에이티브가 결국 우리 안에 각인된 자연에 기인한다는 진리를 뜻한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이 무색하게 인류는 그동안 디자인을 자연과 구분 짓고 별개의 영역으로 다뤄왔다. 이러한 고정관념에 금이 간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이다. 팬데믹과 이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는 우리의 눈을 다시금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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