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6월호 프라이드 먼스 에디션 나이키 비트루 컬렉션전 세계 퀴어 커뮤니티의 자부심을 표현하고자 출시한 제품. 신발은 무지개색이 제품을 가득 채우는 전형적인 디자인 대신 측면에 은은하게 드러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퀴어 커뮤니티를 상징하는 9개의 깃발을 벨크로 패치로 제작해 원하는 깃발을 신발에 붙일 수 있다.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프라이드 가상 배경마이크로소프트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팀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상회의용 가상 배경. 에이섹슈얼, 데미섹슈얼, 젠더플루이드, 인터섹
- 2022년 7월호 유니클로 티셔츠 PEACE FOR ALL 프로젝트 무라카미 하루키. Photo by CHUOKORON -SHINSHA, INC.\"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세상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 사람과 고양이가 평화롭게 살 수 있는 세상이 되길 바란다.\"_무라카미 하루키티셔츠는 때때로 가장 개인적이면서도 공식적인 매체가 된다. 하고 싶은 말을 몸에 둘러 표현할 수 있고, 여러 장 만들면 뜻이 맞는 누군가와 함께 입을 수도 있다. 유니클로 티셔츠(UT)는 모두의 일상을 위한 옷을 지향하는 유니클로의
- 2022년 6월호 조립해서 신는 나이키 운동화 디자인 나이키 ISPA 디자인팀 지속 가능성은 전 산업 분야의 핵심 과제가 되었고 신발도 물론 예외는 아니다. 특히 운동화는 복잡한 재료와 접착제의 사용으로 재활용이 상당히 까다로운 제품군에 속한다. 나이키는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모색하고 실험하는 ISPA 디자인팀을 주축으로 이 문제를 고민한 끝에, 접착제 없이 조립이 가능한 운동화 ‘ISPA 링크’와 ‘ISPA 링크 엑시스’를 공개했다. 돌기
- 2022년 6월호 토니모리 Packaging · Winner · 원더 비건 라벨 세라마이드 모찌 진정 토너 진정성 있는 ESG 기업 경영 실천과 재활용 최우수 등급 인증 제품 출시를 목표로 금형, 설계, 소재 선택, 패키징까지 종합적으로 기획했다. 원더 비건 라벨 세라모이드 모찌 진정 토너. 사탕수수 부산물을 원료로 한 종이 라벨.원더 비건 라벨 세라마이드 모찌 진정 토너 친환경과 비건, 대중의 이목이 집중하는 가치에 발 빠르게 응답했다. 토니
- 2022년 6월호 아모레퍼시픽 Interior Architecture · Winner · 설화수의 집 Packaging · Winner · 라네즈 네오파운데이션 · 라네즈 워터뱅크 한옥과 양옥의 대비가 흥미로운 설화수의 집 외관. 기존 6m 높이의 축대를 헐어 양옥의 숨겨져 있던 모습을 드러내고 두 공간을 연결했다. ©김인철(원오원팩토리) 설화수의 집 1930년대 한옥과 1960년대 양옥이 만났
- 2022년 6월호 락앤락 Product · Winner · 버킷 텀블러 ·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사용자 환경에 중점을 두고 디자인한 버킷 텀블러. 버킷 텀블러 구체적인 사용자 설정은 디자인의 새로운 출발선이 되기도 한다. 텀블러 몸통을 감싸는 유선형의 스테인리스 고리가 시선을 사로잡는 락앤락의 버킷 텀블러는 오토바이를 주로 이용하는 동남아시아 소비자들을 위해 제작한 디자인이다.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수시로 물을 마시는 이들이 더욱
- 2022년 6월호 퍼시스 Product · Winner · FD9 · 시스템부스 가벼운 업무와 협업을 할 수 있는 FD9의 라운지 테이블. FD9의 워크 테이블(위)과 여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FD9 사무실의 고정 좌석제가 무의미해지고 있는 요즘이다. 이제 사람들은 집으로, 카페로, 라운지로 일하는 자리를 바꿔가며 능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곳을 능동적으로 찾아다닌다.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이어진 재택근무 확산이 앞
- 2022년 5월호 도시 농부를 위한 디자인 이른바 도시 텃밭이 인기를 끈 적이 있었다. 건강과 여유를 향한 도시인의 동경이 커지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떠오른 것이다. 하지만 2019년 정점을 찍은 이후 도시 농업의 인기는 한풀 꺾인 추세(●). 원인이 무엇일까? 팬데믹의 영향도 있겠지만, 월간 〈디자인〉은 좀 더 본질적인 질문을 던지기로 했다. 혹시 도시 농부에 최적화된 디자인이 부재한 탓은 아닐까? 남다른 관점을 가진 산업 디자인 스튜디오 일곱 곳에 도시 농부를 위한 제품을 상상해달라 제안했
- 2022년 5월호 감자빵으로 성공한 뉴 제너레이션 파머, 밭 주식회사 의왕 타임빌라스에 입점한 더밭. 캐비닛 서랍별로 각종 씨앗을 담아 보관하고 있다. 감자빵 패키지. 로고 디자인 이혜은 캐릭터 일러스트레이션 최다인 농장정원 디자인 최동녘 공간 디자인 최동녘, 판지 스튜디오(대표 양재윤, 강금이) @panjistudio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을 만큼 식감이 포슬포슬하면서 쫄깃한 감자빵. 2020년 론칭과 함께 춘천의 명물로 떠올랐다. 감자빵의 개발 스토리는 자못 흥미진진하다. 패션을 전공한 농업회사 법
- 2022년 5월호 안그라픽스가 굿즈 사업을? 안샵 론칭 디자인 박정견, 옥이랑, 신재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안마노 사진 옥이랑, 김세영 ‘실험 정신, 끝없는 창의력, 지성’을 모토로 하는 안그라픽스가 브랜드 굿즈 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안샵을 론칭했다. 웹사이트를 통해 현재까지 공개한 굿즈는 모두 5종. 안그라픽스의 베스트셀러인 하라 켄야의 〈디자인의 디자인〉과 동일한 판형이 특징인 ‘무제 노트 〈디자인과 디자인〉’, CMYK 컬러를 6면에 적용한 &lsq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