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12월호
뱅앤올룹슨이 95주년을 기념하는 방법
© Bang & Olufsen 1925년 설립한 뱅앤올룹슨이 올해 95주년을 맞아 레트로 감성의 턴테이블 한정판과 골든 컬렉션을 출시했다. 1970년대 턴테이블을 재현한 ‘베오그램 4000c’ 한정판 95점을 지난 10월 공개한 데 이어 11월에는 베오플레이 E8 무선 이어폰, 베오사운드 2 스피커, 베오플레이 H95 헤드폰, 베오비전 하모니 TV 등 9개 제품을 ‘골든 컬렉션Golden Collect
Product
-

2020년 12월호
자음대칭모음
디자인 원플러스제로(대표 최원서), oneseochoi.com 참여 디자이너 최원서, 조영진 발표 시기 2020년 10월 한글날을 기념해 출시한 자음대칭모음은 대칭을 이루는 한글 자음의 조형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수납 정리 도구다. 거울에 붙여서 반사될 때 비로소 완벽한 형태가 드러나는 자음대칭모음에서 한글 상형문자의 대칭 원리에 주목한 디자이너의 실험 정신이 돋보인다. 화장대나 욕실 등 거울이 있는 곳 어디든 사용할 수 있으며, ㅎ은 선반으로,
Product
Feature
-

2020년 12월호
몬스터시리즈
디자인 오복기공사(대표 이화주), studio_obok 참여 디자이너 이화주, 이슬기 발표 시기 2020년 8월 몬스터시리즈는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스피커다. 스피커의 투명한 몸통을 통해 내부 구조를 들여다볼 수 있다. 모듈, 스위치, 스피커, 전선 등의 부품이 어떻게 결합되어 있는지 관찰함으로써 청각적 사물인 스피커에서 소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시각적으로 상상하게끔 한다. 스피커를 만들어볼 수 있는 키트도 함께 출시했는데, 이를 통해 사용자들
Product
Feature
-

2020년 12월호
프로덕트 파이널리스트
(Finalist) 수퍼빈 네프론 2.0 디자인 아틀리에 손(대표 손동훈), sohn.work 참여 디자이너 손동훈(아틀리에 손), 심보현·김보미·이화주(수퍼빈) 클라이언트 수퍼빈 발표 시기 2020년 9월 올바른 재활용 분류를 유도하고 그 과정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한 재활용품 수거함이다. 수퍼빈에서 구축한 폐기물 이미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투입하는 폐기물 상태에 따라 포인트가 차등 지급되는데
Product
Feature
-

2020년 12월호
맞춤형 환기창, 유블로 출시
파사드 엔지니어링 기업 브이에스에이VS-A 코리아가 맞춤형 환기창 기업 유블로와 함께 개발한 환기창을 출시했다. 3년간의 연구 끝에 선보인 유블로Ublo 3.0은 창문의 프레임을 없애고 유리에 구멍을 내어 마개처럼 여닫을 수 있게 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에너지 절약, 가격 절감은 물론 추락 위험도 줄여줄뿐더러 자석 청소 도구를 이용하면 바깥쪽 유리 면까지 안전하게 청소할 수 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환기창 커버에는 조명이나 화분같은 다양한 디자인을
Product
-

2020년 12월호
라잇! 오션 ‘플라스틱 디너’
심사위원 김주일 디자인주 대표, 여미영 D3 스튜디오 대표, 홍승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올해 프로덕트 부문 출품작은 크게 전자 제품과 리빙 제품으로 나뉜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공기청정기나 가습기, 정수기 같은 생활형 가전제품이 늘어나는 경향을 보였다. 마스크 케이스나 살균기, 휴대용 정전식 터치 스틱용 제품 등 바이러스 전염을 피하기 위한 위생 관련 제품의 등장도 주목할 만하다. 리빙 제품군 중에서는
Feature
Designer
Product
-

2020년 12월호
코웨이 아이콘 CHP/CP-7210N
새롭게 리뉴얼한 코웨이 CI. 코웨이가 추구하는 깨끗하고 건강한 삶의 가치와 글로벌 환경 가전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고자 하는 의지를 간결한 곡선 디자인과 물 파란색으로 나타냈다. 아이콘 정수기는 새로운 CI를 적용한 첫 번째 제품이다.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하여 냄비를 놓고 물을 받을 수 있는 여유 공간이 생길 수 있도록 최소의 사이즈로 디자인 하였다. 트렌드에 민감한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오트밀 베이지, 리코타 화이트, 트러플 실버 색상 세 가
Product
-

2020년 12월호
데스커 게이밍 데스크
지난 10월 출시한 데스커의 ‘게이밍 데스크’ ‘홈PC방 체인지’ 젠지 편 1등 당첨자의 공간. ‘홈PC방 체인지’는 게이밍 데스크 외에 데스커 가구 일체를 지원한다. ‘시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성장하는 가구 브랜드’ 데스커는 2016년 론칭해 ‘사용자를 닮은 가구 브랜드’를 지향하며 여러 직군의 사용자 각각에게 최적화된 가구를 선보여왔다. 또 건축
Product
-

2020년 12월호
현대카드 마이디
10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현대카드 사원증 마이디. 일체형 구조로 제작해 보안성을 높였다.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 앞면에는 이름을, 뒷면에는 사진을 기존보다 크게 배치했다. 탈착이 가능한 목걸이 줄. 현대카드 마이디 리뉴얼 총괄 기획 현대카드(대표 정태영) 기획·디자인 현대카드 디자인랩 (안성민 실장, 김희봉 팀장, 장택근, 안대진, 권우희) 프로젝트 기간 1년 10년 전 현대카드는 사원증을 새롭게 디자인했다. 하루 평균 8시간,
Product
-

2020년 12월호
아티스트들의 바이 바이 트럼프!
©Sarah Elawad ©Gil De Biedma ©Jonathan Bocca ©Roberta Filippelli 지난달 제46대 미국 대통령에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이 당선됐다. 4년간 트럼프의 거침없는 발언과 각종 논란으로 인해 그의 재선 실패에 대한 염원은 전 세계적으로 상당했다. 이에 이탈리아의 리서치 스튜디오 파브리카Fabrica가 미 대선 투표에 앞서 마치 기원이라도 하듯 아티스트들에게 트럼프의 재
Digital
Product
Graph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