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7월호 디자이너 안드레 푸가 소개하는 홍콩의 럭셔리 Courtesy Art Basel디자이너 안드레 푸영국 캠브리지 대학에서 건축을 공부한 안드레 푸는 홍콩을 기반으로 전세계 럭셔리 호텔, 레스토랑의 인테리어를 디자인하는 실력파 디자이너다. <엘르 데코레이션 차이나>가 뽑은 올해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2019, 메종 & 오브제 아시아가 선정한 올해의 디자이너 2016, <월페이퍼>가 선정한 ‘톱 20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으로 주목받은 바 있
- 2022년 6월호 세운블록 프로젝트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 투시도.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의 와인 라이브러리. 올해 3월 서울시는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을 발표해 향후 20년간 이어질 도시 공간의 미래상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세운지구는 신산업 허브로 지역 여건에 맞는 체계적인 개발 과정을 거쳐 미래 도심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여기에 지난 5월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밝힌 구도심개발특별법 제정 추진 계획은 세운상가 인근 지역 재개발 열풍에 활력을 더했다.
- 2022년 6월호 FLMT Interior Architecture · Winner · 퍼셉션 천장 구조물이 인상적인 카페 ‘퍼셉션’. 디테일한 곡률이 디지털 기술의 현재를 보여준다. 퍼셉션 서울 합정동에 위치한 카페 ‘퍼셉션Perception’은 골목 어귀에서 주민들을 반긴다. 길을 걷다 발길을 멈추고 쇼윈도를 들여다보면 퍼셉션의 상징과도 같은 천장의 물결 목재 루버와 마주하게 된다. 파도나 나무를 연상시
- 2022년 6월호 크리트 Interior Architecture · Winner · 아스티 Architecture · Winner · 죠스푸드 사옥 곡션으로 이루어진 벽과 아치 문이 특징인 아스티 내부. 아스티의 인포메이션. 아스티 ASTY ‘에스테틱 소사이어티aesthetic society’를 뜻하는 아스티는 부동산 디벨로퍼 오버나인홀딩스가 2021년 5월 론칭한 하이엔드 오피스텔 브랜드다.
- 2022년 6월호 논스페이스 Interior Architecture · Winner · 섬세이 테라리움 · 한국인의 밥상 섬세이 테라리움의 루프톱. 저층부에서 축적된 감각의 층위가 절정에 달하는 공간이다. 섬세이 테라리움 논스페이스가 디자인한 섬세이 테라리움은 자연 소재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제품과 향을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섬세이의 첫 번째 체험 전시 공간이다. 이곳의 공간 경험을 설명하는 키워드는 맨발. “지금
- 2022년 6월호 아모레퍼시픽 Interior Architecture · Winner · 설화수의 집 Packaging · Winner · 라네즈 네오파운데이션 · 라네즈 워터뱅크 한옥과 양옥의 대비가 흥미로운 설화수의 집 외관. 기존 6m 높이의 축대를 헐어 양옥의 숨겨져 있던 모습을 드러내고 두 공간을 연결했다. ©김인철(원오원팩토리) 설화수의 집 1930년대 한옥과 1960년대 양옥이 만났
- 2022년 6월호 자이 Architecture · Winner · 스톤클라우드 Product · Winner · 자이스케이프 파고라 주변 풍경 및 건물과 유기적으로 연결된 구조가 특징인 스톤클라우드. 오늘날의 공간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다. 스톤클라우드 단단하고 강인할 것 같은 ‘스톤’과 부드럽고 아련한 ‘클라우드’의 조화로운 만남. 과천자이 티하우스 스톤클라우드에서 감각
- 2022년 6월호 플라이밍고 Interior Architecture · Winner · AHC SPA 워터풀 데저트 프로젝트 AHC의 대표 제품을 비치한 워터 테이블. 통창을 내 개방성을 높인 시티 스파룸.나만의 동굴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VIP룸(위)과 테라스. 아치를 설치한 테라스는 이국적인 휴양지를 연상시킨다.AHC SPA 워터풀 데저트 프로젝트 코스메틱 브랜드 AHC가 건물로 빼곡한 도산대로 사거리에 마치 오아시스 같은 스파
- 2022년 6월호 <판타스틱 비전스 오브 미스터큐>전 전시관 1층. 기획 김태집, 김기한 큐레이션 진교남 아트 디렉터 김경훈, 김미선, 진교남 전시 기간 2022년 5월 4일~8일 장소 학고재 아트센터 참여 작가 권경하 외 49명 건축 전시라면 완성된 건축물과 함께 작업 중 파생된 스케치와 도면, 모델 등 실제 자료를 선별해 건축의 태동을 보여주는 아카이브 전시로 구성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판타스틱 비전스 오브 미스터큐〉는 과거 자료를 건축가의 관점으로 재해석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 2022년 6월호 팰리세이드 하우스 갤러리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 교수는 지난해 한 강연에서 현대적인 마케팅의 개념을 설명하며 다음과 같이 이야기한 바 있다. “자동차 회사가 ‘우리는 차를 만듭니다’라고 마케팅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우리는 특정 고객층이 차에 기대하는 바를 잘 알고, 그들이 원하는 차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라고 말해야 한다.” 최근 익선동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