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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8월호
온라인 퀴어 퍼레이드
지난 7월 열흘간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보랏빛 행진이 벌어졌다. 코로나19 사태로 연기된 서울퀴어문화축제를 대신해 열린 온라인 퀴퍼(퀴어 퍼레이드) ‘우리는 없던 길도 만들지’다. 소수자의 목소리를 전하는 미디어 스타트업 닷페이스가 주도하고 스투키 스튜디오의 정유미 디자이너가 협업했다. 인스타그램에서 ‛#우리는없던길을만들지’를 검색하면 12일 동안 8만 5767명이 참여한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섬네일 속 캐릭터는 노란색
Digi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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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8월호
디자인 마이애미 숍 오픈
6월 예정이었던 디자인 마이애미/바젤도 결국 취소되었다. 대신 이커머스 플랫폼의 마켓 플레이스 ‘디자인 마이애미 숍Design Miami Shop’을 오픈해 새로운 통로의 판매 기회를 마련했다. 방문을 계획했던 사람은 물론 참가를 준비해온 업체에 다른 방식의 통로를 열어준 것이다.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이너, 컬렉터, 갤러리스트, 큐레이터가 한자리에 모이는 중요한 연중행사인 만큼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서도 높은 품질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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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호
SNS 헤비 업로더의 디자이너 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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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호
크리에이터를 위한 온라인 마켓 플랫폼
1 스트리트 아티스트와 후원자를 연결해주는 ‘뷰티파이’ 2019년에 탄생한 뷰티파이Beautify는 스트리트 아티스트와 건물주, 후원자를 연결해주는 예술 중매 플랫폼이다. ‘도시를 아름답게 하자’를 미션으로 하는 비영리단체 뷰티파이 어스Beautify Earth가 수익형 모델로 시작했다. 지난 5월 1일에는 미국 100개 도시에 1000개의 뮤럴 아트를 그려 희망을 전하는 ‘백 투 더 스트리트#
Digi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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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호
프렌즈 스크린
카카오 VX는 스포츠에 증강현실과 가상 현실 기술을 접목한 스포테크 기업이다. 스크린 골프 프로그램과 예약 시스템, 골프 용품 등을 개발해온 이들은 지난 6월 기존 ‘티업비전2’, ‘지스윙’을 비롯한 스크린골프 프로그램을 각각 ‘프렌즈 스크린 T2’, ‘프렌즈 스크린 G’로 변경하고, 하나의 브랜드명인 ‘프렌즈 스크린’으로 통합해 새로 오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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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호
자동차 브랜드의 언컨택트 마케팅
1 아우디 온라인 공장 투어 자동차 한 대는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 아우디는 자동차의 첫 생산 단계부터 조립 단계까지 차량 한 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오픈했다. 아우디 잉골슈타트 공장을 둘러볼 수 있는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AudiStream Tour Experience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아우디 공장 투어가 잠정적으로 중단된 상태에서 온라인으로 공장을 둘러보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전문 가이드와 함께
Digi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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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호
버추얼 디자인 페스티벌
온라인 퍼포먼스를 펼친 싱어송라이터 비티 울프Beatie Wolfe. ©Theo Watson 런던의 가구 디자이너 잉카 이오리yinka ilori는 전 세계 디자이너를 위한 비디오 메시지에 참여했다. ©Andy Stagg 매년 4월이면 도시 전체가 북적이던 밀라노가 올해는 조용했다. 밀라노 디자인 위크를 비롯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 등은 행사를 중단했고, 베니스 국제 건축 비엔날레는 8월로 행사 일정을 연기했다. 세계 주요
Fea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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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호
당신의 SNS 계정은 몇 개인가?
언컨택트 사회의 작동 원리는 안정적인 컨택트에 있다. 만나지 않고도 서로의 근황을 알고, 묻지 않아도 친구의 위치를 알게 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전 지구인의 유대감을 지탱한다. 현대인이라면 국경을 막론하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 하나쯤 만들어두는 것은 일종의 기본 소양. 한편 스냅챗, 틱톡, 젠리 등 급부상하는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것은 젊은 세대라는 증명이다. 특정 SNS의 전성기는 평균 5년에서 10년을 넘기기 어렵다. 연령층마다
Fea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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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호
마인크래프트
블록웍스가 제작한 ‘검열 없는 도서관’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청와대가 어린이들에게 랜선 초대장을 보냈다. 매해 어린이들을 청와대로 초대하던 이벤트를 게임 공간으로 불러들인 것. 코로나19로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을 고려해 만든 대안이다. 블록을 활용해 가상 세계를 만드는 샌드박스형 게임 마인크래프트가 그 배경이 됐다. 게임 속 청와대는 실제 건축 요소를 최대한 반영해 지었다. 청색 기와, 팔작지붕, 18개의
Fea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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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호
헤이뉴스
〈헤이뉴스〉 로고는 JTBC 아이덴티티 서체를, BI는 워터멜론 핑크 컬러를 기본으로 했다. 또 뉴스 카테고리는 MZ세대가 관심을 갖고 있는 10개의 키워드로 구성된 ‘채널’, 어젠다를 심층적으로 구성한 ‘이슈’, 정보를 놀이로 체험하는 ‘플레이’로 구성된다. 레이아웃은 서브 브랜드로의 확장성을 고려했다. ‘본방 사수’, ‘신문 1면 톱기사’와 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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