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5월호
뉴스레터란 무엇인가
메일함을 확인하다가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친절하게도 이렇게 주옥같은 정보와 짜릿한 이야기를 일목요연하게 ‘떠먹여주는’ 똑똑 하고 너그러운 이들이 참 많다는 생각. 뉴스레터는 온라인 매체가 다양하지 않은 인터넷 초기, 기성 언론과 기업을 중심으로 활성화되었다가 소셜 미디어의 등장과 더불어 고리타분한 스팸 메일 로 전락했다. 하지만 오늘날 뉴스레터는 ‘믿고 보는’ 매체로 다시금 각광받고 있다. 기업과 브랜드는
Digital
-

2020년 5월호
스포티파이 음악을 듣는 습관을 바꾸다
브즈즈는 대기 시간을 줄여주는 스마트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에게 가는 거리를 낭비하지 않게 한다. Bzzt 설립 연도: 2014년 창업자: 스벤 볼프, 외리안 얀손, 페르 뉘레니우스 직원 수: 약 50명 기업 모토: 이용자는 싼 가격으로 친환경 전기 택시를 이용할 수 있고 운전자는 정당한 임금을 받는다. 위치: 스웨덴 예테보리 주요 서비스: 전기 택시 서비스 영업시간: 월~목요일 오전 7시~오후 11시, 금요일 오전 7시~ 익일 오전 3시,
Digital
-

2020년 5월호
마츠마트 똑똑한 마트
2019년 11월, 재활용 해양 플라스틱으로 만든 카드 리더기를 출시한 아이제틀은 지속 가능한 재료로 만든 카드 리더기를 소상공인에게 제공했다. IZettle 설립 연도: 2010년 창업자: 망누스 닐손, 야코브 데 예르 직원 수: 약 700명 기업 모토: 소상공인이 대기업과 경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위치: 스웨덴 스톡홀름 주요 서비스: 핀테크, 모바일 카드 리더기 웹사이트: izettle.com 야코브 데 예르 아이제틀 창업자 &
Digital
-

2020년 5월호
아이제틀 친환경 결제의 대중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꽂을 수 있는 정사각형 형태의 리더기. 소매상이나 푸드트럭 업체 같은 소규모 상인들이 아이제틀 리더기의 주고객이다. 아이제틀은 스웨덴의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2010년 스톡홀름에서 시작한 이 회사의 이름은 ‘i’와 ‘settle’의 합성어이며 ‘빚을 해결하다’라는 심플하고 직관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아이제틀의 메인 미션은 대기업 틈새에서 고군분투하는 소상공 기업
Digital
-

2020년 5월호
현대카드 DIVE 5월
현대카드 DIVE는 취향을 업데이트하는 힙스터들의 필수 앱이다. 디자인·아트, 건축·인테리어, 여행, 음악과 쿠킹 ·고메, 스타일, 테크까지 각 분야의 최신 트렌드 그리고 현대카드 컬처 소식을 가장 빠르게 만날 수 있다. 월간 〈디자인〉은 매월 DIVE의 콘텐츠를 엄선해 소개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DIVE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금 QR 코드를 통해 DIVE 앱을 경험해보자. DI
Digital
-

2020년 4월호
내 손안에 쏙 들어온 미술관
백그라운드 아트웍스Background Artworks(이하 BGA)는 구독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스타트업이다. 주력 분야는 미술. BGA라는 이름은 레코드판의 BGM 개념에서 가져왔다. 배경음악, BGM처럼 삶을 풍성하게 해줄 미술 작품을 구독 서비스하는 것이다. 미술관에 가지 않고도 하루에 한 점씩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고흐, 렘브란트, 고야 등의 해외 명화부터 현재 왕성하게 활동하는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전용 애플리
Digital
-

2020년 4월호
재택근무란 무엇인가
일상에 균열이 왔다. 청소년들의 개학은 연기됐고 대학은 온라인 강의로 전환되었으며 사회에는 거리두기라는 지침이 내려졌다. 많은 기업들은 재택근무에 돌입했는데 역시나 의견은 분분하다. 이와 관련한 매뉴얼이나 경험이 풍부하지 않은 곳에선 우왕좌왕하는 모습도 심심치 않게 보인다. 브루스 데이즐리 트위터 전 부사장은 ‘재택근무 잘못하면 주 70시간 일한다’고 일침을 놓았다. 요즘의 재택근무란 안타깝게도 꿈에 그리던, 그러니까 발리나 제주도
Digital
-

2020년 3월호
라디오헤드
웹사이트 radiohead.com 1991년 영국 옥스퍼드셔주에서 결성해 2000년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예술가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음악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라디오헤드. 올해로 30주년을 맞아 기존 웹사이트를 퍼블릭 라이브러리로 전격 리뉴얼했다. 1990년대 미공개 영상부터 다양한 아트워크와 뮤직비디오, 굿즈 등 잘 알려지지 않았던 자료를 총망라한 온라인 디지털 라이브러리다. 상단에 배치한 아홉 가지 컬러 인덱스는 각 앨범에 해당하는 자료
Graphic
Digital
-

2020년 3월호
도심 속 농장, 인간과 미래-호르투스
큐브 형태로 합쳐진 씨앗과 흙을 원하는대로 고를 수 있다. 큐브에서 식물이 자라는 모습.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 기획 피코 이탈리 월드(대표 오스카 파리네티) 이탈리아의 식품 회사 피코 이탈리 월드Fico Eataly World는 2017년 볼로냐에서 ‘인간과 미래-호르투스Human and the Future-Hortus’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새롭게 대두되는 도심 속 스마트 파밍의 새로운 프로세
Feature
Digital
-

2020년 3월호
2020 콘텐츠 공룡들의 스트리밍 전쟁
넷플릭스 창립자인 리드 헤이스팅스는 자신들의 경쟁자를 ‘잠’이라 말한 바 있는데, 이제 그 말을 거둬들일 때가 왔다. 젊은 사용자가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옮겨가는 ‘코드 커팅cut the cord’ 현상은 올해 정점에 오를 참으로, 넷플릭스를 위협할 스트리밍 서비스가 줄줄이 론칭을 앞두고 있다. 우선 디즈니 플러스다. 지난해 11월 공식 론칭한 디즈니 플러스 가입자는 시장의 예상치를 뛰어넘어 11월 한달 만에
Digi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