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5월호
액정 타블렛 '와콤 신티크 프로 32'
일러스트레이터 신모래. 와콤 신티크 프로 32 모델로 채색 작업 중인 신모래.\' 4k 해상도의 디스플레이, 8192단계의 필압 레벨을 적용한 와콤 프로 펜 2가 탑재된 와콤 신티크 프로 32. 와콤 신티크 프로 시리즈는 화면 크기에 따라 13형, 16형, 24형, 32형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32형의 가격은 3백 99만 원이다.프레임 바깥으로부터 들어오는 빛, 핑크색으로 물든 공간, 싸늘한 듯하지만 온기는 남아 있는 오묘한 분위기로 자신만의 그림
Digital
-

2019년 4월호
상공에서 동기화 성공! 스마트 시트, 무브
Images shown with the content of Airbus디자인 레이어(대표 벤저민 휴버트, 사진), layerdesign.com 클라이언트 에어버스, airbus.com 제작 기간 18개월 스마트 혁신은 이제 천지를 가리지 않는다. 영국의 디자인 스튜디오 레이어Layer는 최근 애플리케이션 동기화 기반의 스마트 비행기 좌석 ‘무브’의 프로토타입을 선보였다. 프랑스 항공기 제작사인 에어버스와 협업한 이 프로젝트
Product
Digital
-

2019년 4월호
소셜 미디어 활용법
인스타그램과 홈페이지 등 온라인상으로 소비자와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는 뉴욕의 뷰티 브랜드, 글로시에. 사진 출처 글로시에 glossier.com 해시태그(#AIRMAXLINE)를 통해 인스타그램에서 몇 만명이 줄을 서고 있는 놀라운 광경을 연출한 2018 나이키 에어맥스 캠페인. 기획·디자인 포스트비쥬얼개인이 브랜드가 되어 주류와 경쟁하는 세상이기에 비주류가 주류화되는 과정을 살펴보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다. 뉴욕의 화장품 스타트업 글로시
Digital
Graphic
Feature
-

2019년 4월호
새로운 영역 미지의 세계 2
오케이 고 인스타그램 okgo 팔로어 14.2만유튜브 okgo 팔로어 89만 독특한 뮤직비디오로 유명한 오케이 고는 음악만이 아닌 영상까지 스스로 디렉팅하는 그룹이라는 점에서 유튜브 시대의 진정한 비디오 밴드라 할 수 있다. 최근엔 인스타그램 활동도 활발히 한다. 유튜브라는 채널이 음악계에 던진 또 하나의 화두는 뮤직비디오가 단순한 홍보 수단을 넘어 팬들과 음악적 경험을 나누는 데 요긴한 툴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3분 30초가량으로 녹음된
Graphic
Digital
Feature
-

2019년 4월호
새로운 영역 미지의 세계 1
자크 킹인스타그램 zachking 팔로어 2062만유튜브 ZachKingVine 팔로어 359만 마법을 부린 것 같은 6초짜리 동영상 매직 바인Magic Vine으로 널리 알려진 자크킹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2천 만명이 넘는다. 사진 출처 자크 킹 ZachKingVinea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세상에서 영상의 마법사로 통하는 자크 킹의 작품은 영화 <해리포터> 속 마법을 보는 것처럼 기상천외하고 신기하다. LA에 거주하는
Graphic
Digital
Feature
-

2019년 4월호
SNS, 창작자의 오늘 2
SOO MIM KIM 김수민 인스타그램 fseo 팔로어 17.4만 일러스트레이터, 김수민은 커피를 마시고 모아둔 스타벅스 종이컵 위에 펜으로 그림을 그리며 2012년부터 ‘페이퍼컵 아트’를 선보였다. 페이퍼컵 아트에 매료된 것은 놀이 삼아 그린 종이컵의 둥근 매력에 빠지면서다. 스타벅스의 상징인 세이렌의 웃는 표정이 마치 사람들의 모습처럼 느껴져 시작한 일이다. 김수민은 스타벅스 종이컵에 하얀 색칠을 하고 그 위에 펜으로 그림
Designer
Feature
Digital
-

2019년 4월호
SNS, 창작자의 오늘 1
JR 제이알 인스타그램 jr 팔로어 128만 JR의 최근 근황을 알 수 있는 두 작품. 베를린 브란덴부르크 문에 설치한 <Giants, Brandenburg Gate, September 27>, 2018. 멕시코-미국 국경에 설치한 , 2017 ©JR-ART.NET 사진 제공 페로탕 서울영화에서 JR은 허름한 행색의 남자에게 말을 건넨다. \"예술은 사람을 놀라게 하죠?\" 단 한 번도 이를 실감해본 적 없다면 <바르다가 사
Designer
Feature
Digital
-

2019년 3월호
디지털로 복간한 책의 기억, Adocs
기획 우르슬라프레스(대표 정희민, 사진) ursulapress 웹 디자인 김경철(일상의실천), everyday-practice.com 웹 개발 김경철, 강지우 오픈 시기 2018년 12월 웹사이트 adocs.co 소규모 독립 출판 시장은 꾸준히 성장 중이지만 이를 다루는 플랫폼은 여전히 요원한 상황이다. 독립 서점이 늘고 있다곤 하지만 영세한 제작 및 유통 환경으로 인해 소량 제작한 전시나 아트 프로젝트 관련 출판물은 여전히 한시적으로 소비되
Digital
-

2019년 3월호
교보문고의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보라
기획 교보문고 전사 마케팅 기획팀(팀장 홍정성), kyobobook.co.kr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UX·XI 디자인 아반소프트(대표 이덕권), avansoft.co.kr 대형 서점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오프라인판’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방대한 정보와 지식은 물론 쇼핑과 체험, 커뮤니티까지 만들어내는 것이 오늘날의 서점 풍경이다. 이런 상황에서 교보문고는 지난해 말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보라를 론칭했
Digital
-

2019년 2월호
디지털 테크놀로지로 복원한 골든 에이지
디자인 레벨나인(대표 김선혁, 사진), rebel9.co.kr 총괄 김선혁 UI·UX 디자인 장보람 그래픽 디자인 김정욱, 윤희연 아카이브 서버 개발 박정경, 황이고리 미디어 소프트웨어 개발 설정민 하드웨어 설계 김민우 촬영 조한희 월 사이즈 6m × 1.5m × 0.8m 프로젝트 기간 2018년 10~11월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국립중앙박물관은 첨단 기술을 가장 적극적으로 전시장 안에 끌어들이는 곳이다
Graphic
Digi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