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4월호
이클림
K-STAR PHONE클라이언트 TCL / 딜리버리 서비스디자인 이클림디자인 디렉터 박영선디자이너 김소영 Design StoryK-STAR PHONE은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권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류 스타를 테마로 제작한 특별 한정판 스마트폰이다. 중국 최대 가전 브랜드이지만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인지도가 낮은 TCL에서 중국 내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기획했다. 스마트폰 내에 스타의 목소리가 담긴 알림음 및 벨소리, 미공개 화보,
Essay
Digital
-

2018년 4월호
에이투비
파요 브랜드 디자인디자인 에이투비총괄 디렉터 김찬브랜드 디렉터 정호균도장 명인 정의방콘셉트 디자인 이상규디자이너 손혜선, 권오섭 Design Story파요는 에이투비에서 2017년 론칭한 도장 브랜드다. 과거에는 통장을 개설하거나 계약할 때 반드시 도장이 필요했지만 지금은 서명이나 공인인증서가 그 자리를 대체하는 일이 많아졌다. 오늘날 우리의 도장 문화는 점점 쇠퇴하고 있지만 ‘과거의 전통적인 도장 방식을 탈피한 감각적인 디자인이라면 다르지
Essay
Graphic
-

2018년 4월호
아이디어두잇
썰어니언멜리아 플라워내일도두부키친툴한끼제분소밤새우는닭디자인 아이디어두잇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안예록디자이너 권주연, 장보선, 김나영, 임지수, 이효리, 구아롬 Design Story 썰어니언 썰어니언Sir.Onion은 양파를 기본으로 한 건강 즙 브랜드이다. 먼저 썰어니언이 실존하는 사람인 것처럼 의인화하는 디자인 작업을 거쳤다. ‘키가 크고 친절하며 하얀 가운을 입고 있는 양파 연구가’라는 캐릭터를 나타내고자 굵고 모
Graphic
Essay
-

2018년 4월호
롯데칠성음료
실론티 콜드브루 블랙티빈티지 칠성사이다 디자인레쓰비 카페타임셀프바리스타칸타타 겨울 스페셜 디자인뉴트리밀 홀그레인디자인 롯데칠성음료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진은선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수진, 이은영메인 디자이너 우제영, 정송이, 손인경, 김민지, 이창원 Design Story 빈티지 칠성사이다 디자인 1950년 출시해 67년간 소비자에게 사랑받아온 칠성사이다의 역사와 정체성을 압축한 5개의 패키지 디자인이다. 195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각 10년 단위의
Graphic
Essay
-

2018년 4월호
디자인스튜디오Y
경북대학교병원 아이덴티티 & 캐릭터 시스템클라이언트 경북대학교병원디자인 디자인스튜디오Y디자인스튜디오Y 아이덴티티디자인 디자인스튜디오Y Design Story경북대학교병원 아이덴티티 & 캐릭터 경북대학교병원은 초대형 의료 기관인 만큼 엄청난 영역과 콘텐츠를 아이덴티티와 캐릭터에서 담아내야 했다. 국립 병원의 성격상 보수적인 성향과 상당한 제약이 존재했고 이를 연구소의 지향점에 어떻게 녹여낼지가 고민이었다. 우선 상징 아이콘 및 픽토그램의 통
Essay
Graphic
-

2018년 4월호
더크림유니언
양성평등초콜릿 클라이언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디자인 더크림유니언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재기디자이너 이하나, 양영현, 김이주PD 이수지CW 김소정 Design Story대한민국 성 격차 지수(GGI)는 세계 최하위권이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이 문제를 심각하게 인지하고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여성가족부에서 매년 발간하는 ‘국가 성 평등 리포트’를 활용하기로 했다. 하지만 이 보고서는 데이터와 개념 중심으로 학술적이고 복잡해서 현실적
Product
Essay
-

2018년 4월호
더서드에이지
롯데그룹 프로파일 2017 애플리케이션 클라이언트 롯데그룹디자인 더서드에이지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남정디자이너 강용창, 전종우디벨럽먼트 인용휘 Design Story롯데그룹 프로파일 2017 애플리케이션은 2017년 롯데그룹 창립 50주년을 맞아 기획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Lifetime Value Creator’ 라는 콘셉트로 고객의 전 생애 주기에 걸쳐 최고의 가치를 선사하는 롯데의 새로운 비전을 표현한다. 롯데그룹은 식품, 유
Digital
Essay
-

2018년 4월호
네이버 파파고
파파고 통번역 웹 & 애플리케이션디자인 네이버 파파고디자이너 박명수(웹), 강연희(앱) Design Story 웹 파파고는 에스페란토어로 앵무새를 뜻한다. 먼저 사람의 언어를 따라 하는 능력이 뛰어난 앵무새에 생동감 있는 컬러를 사용해 다소 딱딱하게 여겨질 수 있는 번역이라는 서비스를 친근하고 경쾌하게 느끼도록 했다. 파파고의 번역기 홈에서는 번역 원문 및 결과 텍스트와 선택한 언어가 큰 크기로 강조되고 각 정보가 명확하게 그룹화되어 있다. 텍
Essay
Digital
-

2018년 4월호
네이버랩스
AIRCART(근력 증강 카트)M1(실내 자율 주행 3D 정밀 지도 제작 로봇)PEERSONAL LAST-MILE MOBILITY (4륜 밸런싱 전동 스케이트보드)디자인 네이버랩스리드 디자이너 김승우디자이너 임민교, 하규민 Design Story네이버랩스는 공간과 이동에 대한 가치를 제공하는 기술 중심 회사이다.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시점이기에 기술 선도적이고 견고한 이미지를 디자인으로 담아내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각 제품은 기능적 본질에
Product
Essay
-

2018년 4월호
카카오 M
아이덴티티를 적용한 다양한 굿즈.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그래픽. 새로운 즐거움을 솔직하고 자신감 있게 전달한다는 카카오 M의 취지가 잘 담겨 있다. 카카오 M의 CI. CI 디자인 카카오 브랜드 랩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카카오 M 디자인그룹굴지의 음반 기획사이자 국내 최대의 음악 포털 멜론Melon을 소유하고 있는 로엔엔터테인먼트가 최근 의미심장한 변화를 맞이했다. 멜론 컴퍼니 이제욱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한 데 이어 지난 3월 말 사명을 카카오 M으
Digital
Ess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