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Brand 카카오 캐릭터 탄생의 비밀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서울



전시·공간 기획 카카오프렌즈

모바일 시대, 말보다 많이 쓴다는 귀여운 이모티콘이 이렇게 큰 브랜드로 성장했다. 지난해 12월에 시작한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서울>전은 우리가 사랑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과거와 현재를 알 수 있는 전시다. 겁 많고 마음 약한 오리 ‘튜브’, 성격 급하고 과격한 복숭아 ‘어피치’, 토끼 같지만 알고 보면 단무지인 ‘무지’, 외로움을 많이 타는 여린 두더지 ‘제이쥐’, 새침한 고양이 ‘네오’, 도도한 강아지 ‘프로도’ 등의 탄생 비화와 제작 과정, 초기 캐릭터 작업물을 비롯해 캐릭터 간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도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의 캐릭터가 만들어지는 과정부터 사랑받는 캐릭터의 조건이 무엇인지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 지하 1층에서 열리며 지하 2층의 뮤지엄 스토어에서는 콘셉트 뮤지엄을 기념하는 다양한 에디션 제품을 선보인다. 전시는 5월 28일까지. www.kfmuseum.com 

Share +
바이라인 : 글: 오상희 기자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7년 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