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브랜딩과 타이포그래피의 상관 관계 <글짜씨 14: 브랜딩과 타이포그래피>


©Vitra

디자인 6699프레스(이재영), 6699press.kr
한국타이포그라피학회가 해마다 두 차례 발간하는 학회지 〈글짜씨〉의 14번째 호가 나왔다. ‘브랜딩과 타이포그래피’를 주제로 한 이번 호는 한마디로 알차다. 브랜딩 영역의 확장에 따른 타이포그래피의 변천을 살펴보는 전체적인 주제도 그렇지만 이를 구성하는 논고나 프로젝트 사례, 대담과 서평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흥미롭다. 이재원의 ‘한국 현대 사회 문화 맥락에서 살펴본 프로야구에서의 브래딩 사례 연구’부터 신해옥이 소개한 여성 디자이너 정책 연구 모임의 로고 Woo의 탄생 과정, ‘박윤정 & 타이포랩’의 박윤정 대표와 김현미 교수가 나눈 대화 등을 통해 브랜딩 영역에서 행해지는 타이포그래피의 다양한 역할과 표현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다. 안그라픽스 펴냄, 가격 2만 5000원.

Share +
바이라인 : 글: 김민정 기자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7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브AD-디자인피버-송지언
서브AD-디자인피버-송지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