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Korea Design Annual 2017 리빙 디자인 2

몰덴 테이블



디자인 두닷(대표 김상욱), www.dodot.co.kr
디자이너 이준영
발표 시기 2017년 8월

일반적인 A자 테이블을 재해석한 제품으로 책상, 식탁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상판과 사선으로 뻗은 다리의 관계를 새롭게 풀어내기 위해 고민한 끝에 스틸 소재로 에이프런 구조를 만들었다. 이는 사선의 느낌을 완성시키면서 레드 오크 소재의 원목 다리와 상판을 강하게 결합해주는 역할을 한다. 클래식한 그레이 컬러 상판은 강화 코팅된 LPM을 사용해 오염과 긁힘에 강하고 이염이 잘 되지 않는다. 덴버오크 컬러의 에지는 내구성이 강한 ABS를 1.5T 두께로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FR4



디자인 퍼시스(대표 손동창), www.fursys.com
디자이너 박진원, 정수현
발표 시기 2017년 12월

가구와 IT를 접목한 새로운 회의 시스템용 테이블. 사용하는 전선 노출을 최소화하고 노트북과 스마트폰의 충전을 위해 USB나 랜선 단자를 테이블 상부에 마련해 편의성을 높였다. 다양한 IT 기기 사용으로 인한 전선 정리 문제는 테이블 하부와 테이블 측판에 전선 정리용 공간을 두어 해결했다. 디자인 측면으로는 상판이 공중에 떠 있는 듯한 가벼운 느낌을 주었으며 심플한 구조로 어느 공간에나 잘 어울리도록 했다.


에어 프로젝트



디자인 오이뮤(대표 신소현·전민성), oimu-seoul.com
디자이너 신소현, 전민성
발표 시기 2016년 11월

천연 향의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전통 향방과 협업한 제품으로, 의례적 용도로만 여겨지던 전통 선향의 아름다움과 문화를 알리고자 시작했다. 선향은 느릅나무 껍질, 옥수수 전분, 녹나무 가루와 송진을 반죽해서 손으로 정성스럽게 뽑아내 자연풍에 건조시킨 후 수개월의 숙성 기간을 거쳐 만든다. 패키지는 백단나무꽃, 귤, 무화과와 함께 향이 있는 세 가지 풍경으로 디자인했으며, 미니 향로는 과거에 쓰던 향로를 모티브로, 하단의 삼발이는 유지하고 상단은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적용했다. 정제된 콘크리트의 부드러운 질감과 금속의 레이어를 적용해 조형미를 더했다.


쿠킹 컬렉션(Cooking Collection)



클라이언트 글로벌 아트 어페어 파운데이션(GAAF)
디자인 리슨커뮤니케이션(대표 김상윤), www.listencom.co.kr
디자이너 김상윤
발표 시기 2017년 5월

밀가루로 만드는 다양한 음식의 준비 과정에서 영감을 얻은 의자와 티 테이블. 사람들과 함께 음식을 만들고 먹는 과정의 즐거움과 문화적인 이야기를 주요한 콘셉트로 삼았다. 예를 들어 의자의 경우, 밀가루 반죽을 점점 얇게 펼치면서 형태를 만든 후에 재단을 하는 완당 만드는 과정에서 착안했고, 반죽을 통해 나오는 다양한 형태를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클로티(Kloitti)





디자인 카레클린트(대표 정재엽), kaareklintshop.co.kr
디자이너 정재엽, 안오준, 탁의성
발표 시기 2017년 8월

클로티는 신혼부부를 타깃으로 한 카레클린트의 서브 브랜드다. 소파, 침대, 테이블, 수납장 등 10여 가지 품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이즈와 소재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모듈형 소파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여기에 원목뿐 아니라 대리석, 리놀륨 등 기존 가구 시장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소재를 사용해 색다른 컬러감을 더했다.


CH08a 스트라이프 옷장



디자인 더쿼드 우드웍스(대표 박진성), thequad.co.kr
디자이너 박진성, 박선영, 이성엽
발표 시기 2017년 6월

정육면체의 가장 간결한 형태와 스트라이프 패턴의 입체감 있는 요철 디테일을 특징으로 한다. 스트라이프 패턴은 더 길게, 혹은 더 높게, 혹은 더 넓어 보이게 하는 착시 효과를 주며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더해준다. 수납장, 서랍장 등으로 라인이 확장된다.


Share +
바이라인 : <디자인> 편집부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7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