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Briefing 무지 영풍종로점

종로에 펼쳐진 무인양품 세상
무지 영풍종로점





공간 기획 무지 재팬
협업 기획 무지코리아 (대표 나루카와 다쿠야)

‘라이프스타일 제안 브랜드’ 무인양품이 영풍문고 종각 종로본점에 문을 열었다. 영풍문고에 들어선 매장은 1498.80m² 면적의 국내 최대 규모로 지하 1~2층에 걸쳐 2개 층으로 꾸몄다. 의류와 잡화 기본 상품의 디스플레이 공간도 기존 점에 비해 2배가량 넓어 쉽게 물건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내부는 회색 톤의 노출 콘크리트, 고재와 철, 흙 등을 사용해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소재감을 강조했다. 일종의 숍인숍 형태로 들어선 무인양품은 종로 일대를 지나는 사람들이 오래도록 머물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로 그 가치를 높이고자 한다. 번화한 중심가이자 구시가의 성격을 띤 종로와 기본의 가치를 중요시 여기는 무인양품은 썩 잘 어울린다. mujikorea.net

Share +
바이라인 : 월간 <디자인> 편집부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9년 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