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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News
iF DESIGN AWARD 2019_Architecture&Urban Design_Winner 코웨이
코웨이는 토털 환경 가전 브랜드로 소비자의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생활을 책임져 왔다. 워터, 에어, 보디, 슬립 케어, 뷰티에 이르기까지 코웨이만의 ‘케어CARE’가치를 실현하는 다양한 제품은 소비자들의 보다 나은 삶을 실현했다. 환경 가전 시장의 고급화, 전문화, 대중화를 이끄는 지속적인 제품 개발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designcoway.com




COWAY Air Intellegence Design Identity Series 

최종호 디자이너





최근 주목하고 있는 트렌드는?
라이프 스타일, 소비 가치의 변화, 환경 의식과 같은 삶의 지속적인 가치에 주목한다. 삶의 가치가 반영된 환경 가전은 다양한 공간 속에서 자연스럽게 일부분이 될 수 있다.

앞으로 해보고 싶은 디자인은?
가치 소비 중심인 밀레니얼 세대에게 공감 받을 수 있는 디자인.

Active Action(AP-0818A)
디자인 코웨이 디자인 연구소
디자인 디렉터 이상화
디자이너 최종호, 이슬기, 김가희

Design Story
계절에 관계없이 시시각각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해야 하는 시대다. 공기청정기는 이제 필수 가전이 되었다. 코웨이는 초기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며 오랜 시간 다양한 공기청정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액티브 액션’ 프로젝트는 그간 축적된 기술을 통해 사용자에게 더 쓸모 있고 더 가까운 공기청정 시대를 열었다. 액티브 액션은 집 안 공기를 청정해주는 라이프 파트너로 친근하고 귀여운 로봇 형태을 띠고 있다. 로봇 머리와 같은 동그란 헤드 부분에는 양면 흡입 기술을 사용해 기존 공기 청정기와 전혀 다른 형태를 구현했다. 지금까지의 코웨이 공기 청정기와 완전히 차별화된 디자인이지만, 코웨이 ‘바람 문’에서 진화된 원형의 바람 구멍과 몸체에서 리드미컬하게 움직이는 두 개의 오염도 링은 코웨이 청정기만의 일관성을 유지했다.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바람 구멍은 소용돌이 형태를, 공기여과기에는 회오리 패턴을 적용해 강력한 흡입 성능을 섬세하게 시각화했다. 대다수 공기 청정기의 문제 중 하나가 거실이나 방 구석에 세워두기만 하기 때문에 공기를 어느 정도 청정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힘들다는 것이다. 청정기의 필터에 얼마나 먼지가 쌓였는지 보기 전까지는 청정 여부를 확인할 수가 없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액티브 액션은 원형의 헤드 부분이 상하 좌우 회전을 하며 리드미컬한 움직임을 통해 청정 활동을 눈으로 볼 수 있게 하였다. 또 생활 패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실내 상황을 고려해 공기가 오염된 후 정화하는 것이 아니라 오염 전에 미리 공기를 케어하여 공간을 관리할 수 있게 했다. 액티브 액션 청정기는 내 공간의 오염 패턴을 빅 데이터화 하여 오염이 발생하는 시간대를 미리 예측하고 청정기의 미리케어 시스템을 구동시켜 오염도를 최소화하는 관리가 가능하다. 다양한 청정 솔루션 제안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응형 인공지능의 새로운 청정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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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라인 : 월간 <디자인> 편집부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9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