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장수 브랜드의 비장의 카드, 레트로 디자인



디자인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hitejinro.com 
레트로 열풍의 각축전에 지난 4월 ‘소주의 원조 진로’가 1970~1980년대 디자인으로 등판했다. 브랜드의 정통성을 반영하면서 신선함을 불러일으키는 진로의 패키지는 과거 병의 모양과 색, 라벨을 재구성해 현대적으로 디자인한 것이다. 은은한 하늘색 병과 푸른색 라벨, 은색으로 표기된 제품명 ‘진로眞露’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데, 진로를 대표하는 두꺼비 로고를 라벨 가운데에 적용해 95년 역사의 헤리티지를 강조했다. 다만 병뚜껑은 트위스트 캡을 사용하여 편의성을 강화하고 젊은 세대도 선호할 수 있도록 도수를 낮춘 16.9도의 ‘초깔끔한 맛’으로 돌아왔다. 과거의 향수와 현대의 취향을 결합한 진로는 레트로 디자인 리그에서 한판승을 거뒀다.

Share +
바이라인 : 유다미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9년 6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