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헬로, 어게인 카페베네 BI 리뉴얼



디자인 크로스포인트(대표 정건해), crosspoint.co.kr
클라이언트 카페베네(대표 박혜경), caffebene.co.kr
참여 디자이너 김녕아, 박은주, 하진수, 이가화, 남경덕, 차호연, 추진우

카페베네는 한때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공격적으로 진행했던 PPL 마케팅으로 인해 이들의 로고는 몇 년간 인터넷 밈meme으로 떠돌며 강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다소 부정적인 이미지로 여겨지기도 했는데, 이를 벗어나기 위해 카페베네는 지난 8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격 교체했다. 기존의 인상을 일축할 만한 과감한 변화를 주기로 한 것. 기업형 프랜차이즈라는 이미지를 덜어내는 반면 편안하고 활기찬 ‘동네 카페’라는 콘셉트로 친근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새로 디자인한 BI는 여유롭게 앉아 커피를 마시는 고양이 심벌이 인상적인데, 자신만의 영역을 만들고 유유하게 삶을 즐기는 고양이의 태도를 카페 이미지에 심고자 한 이유다. 여기에 군더더기 없는 서체를 사용해 편안한 인상의 BI를 완성했다.

Share +
바이라인 : 유다미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9년 9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