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서울의 디자인 페스티벌

조명이 빛나는 밤에
을지로, 라이트웨이



2019 을지로 라이트웨이: 을지로리믹스
주최·주관 서울시 중구청
장소 세운청계상가
일시 10월 16~20일
참여 디자이너 곽종범, 스튜디오 페시, 프롬헨스, 산림조형, 서정화, 티엘 등 총 26팀
포스터 디자인 스튜디오 프래그

밤이 되자 조명이 켜지며 거리가 빛난다. 청계대림상가, 세운광장 등 조명 가게가 즐비한 을지로에서 열리는 을지로, 라이트웨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제조업으로 특화된 을지로의 로컬리티와 변모되고 있는 이곳의 현재를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다. 그중 ‘By을지로’ 프로젝트는 작지만 가장 큰 볼거리로 국내 신진 디자이너와 제조 장인이 일으키는 시너지를 확인할 수 있다.


트렌드의 최전선
서울패션위크



2020 S/S 서울패션위크
주최 서울시 주관 서울디자인재단
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일시 10월 14~19일
총감독 전미경
웹사이트 seoulfashionweek.org

지난 10월 14일 가장 한국적인 옷을 만들어온 디자이너 설윤형의 아카이브 전시 <형형색색>전을 필두로 2020 S/S 서울패션위크가 시작됐다.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의 패션쇼 ‘서울 컬렉션’과 신진 디자인 육성 프로그램인 ‘제너레이션 넥스트’로 구성된 올해 행사는 전미경 전 <바자> 편집장이 총감독을 맡았다. 또한 네타포르테, 센스, 매치스패션 등 글로벌 바이어가 방문해 디자이너를 위한 기회의 장을 만들었다.


일이 좋은 사람들
서울워크디자인위크



서울워크디자인위크: 내일의 내 일
주최 SWDW 사무국
주관 PDG
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살림터 2층 크레아
일시 11월 12~15일
인스타그램 swdw_official

국내 글로벌 이노베이터들과 함께 일의 미래를 논하는 서울워크디자인위크(SWDW)가 2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New Worker: 내일의 내 일’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업무 방식과 다변화될 미래의 일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의 김봉진 대표, 다음카카오 조수용 대표, 만나CEA 전태병 대표 등 크리에이티브한 발상으로 혁신을 만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한국 공예 총결산
공예트렌트페어



2019 공예트렌드페어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장소 코엑스
일시 12월 12~15일
무료 온라인 사전 등록 11월 27일까지
웹사이트 kcdf.kr

전통 공예의 원형을 보여주는 원로 공예가, 경계 없는 실험을 선보이는 신진 작가와 해외 작가까지 300팀 이상의 작가와 브랜드가 결집하는 공예 축제다. 올해는 윤현상재의 최주연이 주제관 총감독을 맡아 ‘Anti-Object’라는 테마로 재료와 사물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홍보, 마케팅, 유통, 제도 등 각 분야 전문가의 강연을 마련했다.

Share +
바이라인 : 유다미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9년 1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