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과감하고 우아하게, 맥도날드 옥외 광고 캠페인



기획 레오 버네트 런던(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트 헤이즈Pete Heyes)
타이포그래픽 디자인 데이비드 스웬, dschwen.com
사진 ©Leo Burnett London

전형적인 광고 캠페인에서 탈피할 수 있는 브랜드가 몇이나 될까? 맥도날드는 최근 미니멀한 옥외 광고 캠페인으로 대중과의 의사소통에 성공했다. 육즙이 흐르는 햄버거 패티나 신선한 샐러드 같은 클리셰는 떨쳐내고 재료를 연상시키는 컬러 타이포그래피만으로 브랜드 파워를 전달한 것. 배경에는 브랜드의 키 컬러를 적용해 직관적인 이해를 도왔다. 광고 에이전시 레오 버네트 런던Leo Burnett London의 기획 아래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 데이비드 스웬David Schwen이 협업해 완성한 이 옥외 광고는 대중의 잠재의식에 존재하는 맥도날드의 인상을 교묘하게 끄집어낸 것으로, 브랜드에 대한 자신감이 느껴지는 과감하고 우아한 디자인이다.

Share +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20년 3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