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Korea Design Annual 2017 아이덴티티 디자인 1

KDA 최종 후보작
테트라포드 브루잉







클라이언트 테트라포드 브루잉 컴퍼니
디자인 플러스엑스(대표 신명섭·변사범), www.plus-ex.com
디자이너 변사범·신명섭(디렉터), 김현우(BX 디자인), 이지혜·김철희(모션 디자인), 스톤뮤직(사운드)
발표 시기 2017년 6월

테트라포드 브루잉은 맥주를 좋아하는 디자이너, 개발자, 사업가가 모여 만든 수제 맥주 브랜드다. 한국의 대표적인 항구도시 부산에서 시작한 만큼 바다에 위치한 구조물 테트라포드를 키 비주얼로 삼았다. 거칠어 보이지만 파도로부터 안전하게 사람들을 지켜주는 테트라포드의 특징을 브랜드 곳곳에 녹여냈다.


KDA 최종 후보작
88브레드



클라이언트 88브레드
디자인 디자인모멘텀(대표 황지아), designmomentum.org
디자이너 김보람, 황예은, 장소영
발표 시기 2017년 1월

88브레드는 신사동 가로수길에 오픈한 데니시 브레드 전문 베이커리다. 최상의 맛과 질감을 내고자 노력하는 베이커의 열정이 아티스트와 닮았다는 데에 착안해 ‘베이커스 갤러리’라는 콘셉트를 설정했다. 88겹의 섬세함과 부드러움, 다양한 맛을 예술적인 패턴 플레이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작품 같은 패키지로 빵 이상의 즐거움과 영감을 전달하고자 했다.


KDA 최종 후보작
투고킷



클라이언트 야놀자
디자인 야놀자디자인랩(대표 임상규), www.yanolja.com
디자이너 박우혁(총괄 기획), 이기원, 조기성, 강현민, 김슬아
발표 시기 2017년 6월

숙박업소에 제공하는 프리미엄 어메니티 세트다. 중소형 숙박업체에서 제공하는 저가의 비품 세트가 쉽게 버려지는 상황을 개선하고자 투숙객이 직접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비품 패키지를 제안했다. 크라프트지로 만든 봉투에 원하는 제품을 선별해 구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3149개 객실과 200만 명이 넘는 투숙객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차별화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지닌 제품을 디자인했다. 패키지는 장식적 요소를 최소화하고 반투명 포장재로 제품 표면을 드러내거나 포장재 자체의 질감을 살렸다. 또 각 패키지에는 제품 종류에 따라 위트 있는 문구를 넣어 그 가치와 속성을 전달하도록 했다.


KDA 최종 후보작
플레이스







클라이언트 플레이스포
디자인 퍼셉션(대표 최소현), www.perception.co.kr
디자이너 최소현, 정용욱, 오영은, 제갈형, 배소미
제주도 성산읍에 위치한 숙박 공간
발표 시기 2017년 3월

플레이스(Playce)의 브랜드 경험 디자인이다. 이전에는 공간 개발 과정과 오픈 전 홍보 과정에서 만든 로고가 혼재되어 있었는데 둘 다 공간의 특징을 충분히 담아내지 못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Not Just A Hotel’을 슬로건으로 삼고 ‘Camp’라는 개념을 도출해 ‘Playce Camp Jeju’라는 브랜드를 완성했다. 로고 디자인은 기존 워드마크에 공간에서 느껴지는 독특한 조형성을 그래픽 모티브로 적용해 개발했다. 또한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Playce Camp Jeju’를 느낄 수 있도록 브랜드 경험 디자인을 개발했다.


파요



디자인 에이투비(대표 김찬), www.payo.kr
디자이너 정의방(작가), 김찬, 정호균, 손혜선, 권오섭
발표 시기 2017년 2월

점점 쇠퇴하는 우리의 도장 문화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기 위해 진행한 프로젝트다. 마감된 돌에 정의방 도장 명인이 글자를 디자인한 후 직접 각인하고 아트 디렉터가 도장 표면의 패턴을 만들었다. 사용자가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고를 수 있도록 표면을 다양화했다.


Share +
바이라인 : <디자인> 편집부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7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