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Korea Design Annual 2017 그래픽 디자인 2

명인명촌 with 클라우디아바젤 포스터



디자인 다리컨설팅(대표 정두철), mimc.kr 클라우디아바젤(대표 이리 오프라텍), claudiabasel.ch
디자이너 강은미, 김기창, 이리 오프라텍(Jiri Oplatek)
발표 시기 2017년 6월

프리미엄 전통 식품 브랜드 명인명촌이 글로벌 브랜드로서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하기 위해 클라우디아바젤(Claudiabasel) 대표 이리 오프라텍과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프로젝트는 ‘사람, 이야기, 음식’을 주제로 3명의 디자이너가 서로의 스케치를 핑퐁처럼 주고받으며 진행했다. 2개의 포스터 시리즈는 서울과 바젤에서 수백 장의 스케치를 주고받은 결과물이며, 현지 사정에 맞춰 크기와 출력 방식 등은 다르게 했다. 3명의 디자이너는 끊임없이 대화를 나누고 작업을 발전시키는 과정을 통해 각자의 영역을 뛰어넘는 시도를 했으며,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한 문화를 학습하고 경험하며 디자인했다.


2017 출판도시 인문학당 ‘인문의 숲을 거닐다’ 포스터



클라이언트 출판도시문화재단
디자인 스튜디오 바프(대표 이나미), www.baf.co.kr
디자이너 이나미, 이여형
발표 시기 2017년 3월

한곳에 묵묵히 뿌리 내리고 세월을 감내하는 나무는 흔히 사람의 인성에 비유되는 철학적 개념의 매개체이다. 이에 출판 단지 내에 버려진 나뭇가지를 모아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다양한 인문학 강의가 열리는 ‘인문의 숲’을 거니는 사람으로 표현했다. 사람에 대한 근원을 탐구하는 인문학에 관심을 갖고 출판도시로 찾아오는 사람들을 나타내는 동시에 인문학의 근원적 뿌리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이미지로 형상화했다.


<우리의 밝은 미래-사이버네틱 환상>



클라이언트 백남준아트센터
디자인 오디너리피플(대표 강진), www.ordinarypeople.kr
디자이너 강진, 안세용, 이재하, 백승미, 서정민
발표 시기 2017년 7월

놀라운 속도로 진화하는 기술 환경에 대한 동시대 예술가의 사유를 기술 박람회 형태로 담아낸 백남준아트센터 기획전의 그래픽이다. ‘우리의 밝은 미래’라는 전시 타이틀은 단순한 낙관론이 아닌 하나의 질문이다. 백남준이 1965년에 발표한 ‘사이버네틱 예술’ 선언의 텍스트를 재료로 하여 지은 건물이 미래를 예측해보는 담론의 장이 된다는 내용을 설정하여 작업했다. 폭죽이 터지는 박람회의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동시에, 흑백 톤의 이미지를 반복적으로 일그러뜨려 미래에 대한 디스토피아적 불안감을 조성하고자 했다.


2018 달력





디자인 OYE(대표 오혜진), o-y-e.kr
디자이너 오혜진
발표 시기 2017년 10월

매달의 영문 첫 알파벳을 활용해 다른 단어로 치환하는 낱말 카드를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예를 들어 2월(February)은 F로 시작하는 축구(Football)를 콘셉트로 하는 식이다. 월별로 두 가지 색상을 사용해 리소로 인쇄했다.


롯데백화점 2017 추석 프리미엄 컬렉션 카탈로그



클라이언트 롯데백화점
디자인 티나인(대표 박민성), t9nine.com
디자이너 임원기, 이나령, 김혜진, 이소연, 이용석
발표 시기 2017년 8월

추석 마케팅을 위해 VVIP 고객을 대상으로 제작한 카탈로그. ‘정성을 담은 한국의 전통 선물 박스, 주머니 및 포장지’라는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기존의 카탈로그에서 벗어난 매거진 콘셉트로 명절 선물 이야기, 음식 명장과 전문가의 제안을 정교한 디자인과 패키지를 갖춘 카탈로그에 담아냈다.


Share +
바이라인 : <디자인> 편집부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7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