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새로운 예술 소비 경험을 위한 안내자 카바 라이프 Cava Life - 2



타파스바 팝업 스토어 포스터
식문화를 주제로 토프 레스토랑과 함께 지난해 10월 4일부터 11월 4일까지 진행한 팝업 스토어 포스터. 사진작가 신선혜와 아티스트 조성민의 '스틸 라이프' 시리즈의 이미지를 활용했으며, 해당 작품은 카바 라이프에서도 판매 중이다.




레이어스 팝업 스토어
2018년 10월 18일부터 31일까지 라이즈호텔에서 열린 <레이어스> 팝업 스토어에서는 그래픽 디자인, 비디오, 사운드 등 디지털 포맷의 작품을 다양한 방식으로 판매했다. 아트 디렉션 정희인 ⓒ레스




오픈 스튜디오 팝업 스토어
2018년 12월 20일부터 2019년 1월 6일까지 일민미술관에서 열린 팝업 스토어 ‘오픈 스튜디오’. 작품과 함께 머무르는 경험을 주제로 작품과 공간을 구성했다. ⓒ최용준




커버드 팝업 스토어
뉴욕의 쇼룸 더 셀렉츠와 함께 한 ‘커버드’ 팝업 스토어. 다양한 비주얼 아티스트의 작업을 패브릭에 출력한 보자기 컬렉션이 인기를 끌었다. Photos courtesy of The Selects




커버드 팝업 스토어 포스터
카바 라이프가 매번 해외 팝업 스토어에서 사용하는 마이크로 사이트(ca-va.city) 접속을 위한 QR 코드를 메인으로 내걸었다. 모바일과 연동되는 새로운 아트 구매의 경험을 위한 것으로, 디자이너 송예환과 협업했다.




2019 밀라노 디자인 위크 팝업 스토어 포스터
2019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선보인 팝업 스토어를 위해 제작한 포스터로, 전시 테마였던 영수증을 모티프로 했다. 영수증은 현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카바 가방'에도 붙여서 배포하기도 했다.


지금 슈퍼 파워 하나를 가질 수 있다면 어떤 능력을 갖겠는가?
최지연 모든 것이 내 마음대로 되는 능력.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나오는 타노스의 장갑처럼.
최서연 분신술. 일당백으로 정신없이 일하다 보면 내가 여러 명이었으면 할 때가 있다.

잘한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그 이유는?
최지연 일론 머스크, 르코르뷔지에. 새로운 도전을 했던 이들이 요즘 새삼 대단하게 느껴진다.
최서연 김희천 작가. 새로운 무게중심이 느껴진다.

즐겨 보는 유튜브 채널은?
모두 없다. 카바 라이프의 유튜브를 만들어볼까 생각 중이다. 우리 식대로 만들어가지 않을까?

2019년 자신이 한 가장 큰 실수는?
최지연 기억이 안 난다. 이렇게 자꾸 깜빡깜빡하는 걸 실수라면 실수라고 해야 하나.
최서연 뉴욕행 비행기에 좋아하는 옷을 두고 내렸다.

최근에 구매한 것은?
최지연 얼마 전 오픈한 콘란숍에서 구매한 루카 렉탱귤러RUCA Rectangular의 100% 리사이클 테이블 매트.
최서연 토프 레스토랑과 진행한 ‘타파스바’ 팝업 스토어에서 구매한 재료 스튜디오의 조명.



■ 관련 기사
- 카바 라이프 Cava Life - 1
- 카바 라이프 Cava Life - 2

Share +
바이라인 : 글 이소진 프리랜스 기자 담당 오상희 기자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20년 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