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배짱과 뚝심이 만든 공간 아이덴티티 종킴 Jongkim - 2



부채표 플래그십 스토어 공간 기획·디자인
동화약품의 122년 전통과 역사성을 스토어 인근에 위치한 경복궁 건춘문의 유래와 함께 공간에 녹여냈다. 곳곳에 동화약품을 상징하는 부채 모양을 은유적으로 표현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모던하게 풀었다. ⓒ심윤석




바이오프로그래밍 클럽 플래그십 스토어 공간 기획·디자인
다양한 뷰티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 바이오프로그래밍 클럽의 공간. 새로운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간의 경계를 허물고 아름다움을 전달한다는 브랜드의 메시지를 담기 위해 신비로운 파장을 공간에 관통시키며 산란하는 빛을 담아내고자 했다. ⓒ심윤석




구호 플래그십 스토어 공간 기획·디자인
한남동에 위치한 구호의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이 위치한 지역이 가진 공공성을 염두에 두고 새로운 형태의 소셜 커뮤니티가 이뤄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심윤석




샤이릴라 매장 디자인
이마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캐릭터 숍. 캐릭터들이 사는 세상(아마츄 숲)을 공간에 펼쳐놓으며 숲의 모습을 특정화하지 않은 채 재료와 빛 그리고 브랜드 컬러를 이용하여 상상력을 자극하도록 의도했다. ⓒ심윤석




대보 세라믹스 쇼룸 공간 디자인
타일 제품 전시 공간으로, 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일차적인 목표를 넘어서, 적극적인 고객 응대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한 쇼룸. 바의 상하부에는 색을 입히지 않은 가공 전의 타일 생지를 사용해 브랜드의 히스토리와 통합적인 프로세스를 강조했다. ⓒ심윤석


슈퍼 파워 하나를 가질 수 있다면 어떤 능력을 갖겠는가?
시간을 돌리는 능력. 재작년에 아버지가 돌아가셨는데, 영상이라도 많이 찍어놓을걸 후회가 됐다.

잘한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그 이유는?
WGNB, 더퍼스트펭귄, 스튜디오 언라벨, 쇼메이커스, 유랩 등 나와 다른 스타일로 감도 높은 공간을 보여주는 디자인 스튜디오의 대표님들.

즐겨 보는 유튜브 채널은?
메이크업 튜토리얼 채널부터 영어 읽어주는 사람, 브랜드 백과사전, 오분 순삭 등 가리지 않고 많이 본다. 자기 전 30분 정도는 무조건 유튜브를 보는 데 할애하는 편이다.

2019년 자신이 한 가장 큰 실수는?
지금껏 그냥 참고 넘겨왔는데, 올해 적을 만든 것 같다. 앞으로는 스스로 더 삭여야 하지 않을까 생각했다.

최근에 구매한 것은?
어머니와 어머니 친구분을 위한 나훈아 연말 디너쇼 티켓. 티켓 오픈 전부터 기다렸다가 광클로 구매에 성공했다. 무척 뿌듯했다.



■ 관련 기사
- 종킴 Jongkim - 1
- 종킴 Jongkim - 2

Share +
바이라인 : 글 오상희 기자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20년 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