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작지만 큰 창작 생태계 뉴미디어 콘텐츠 7계명



미국 시장조사 기관 마그나 글로벌Magna Global은 지난해 세계 디지털 광고 지출액이 2088억 달러(약 228조 3000억 원)를 기록하며 1784억 달러(약 195조 1000억 원)를 기록한 TV 광고 지출액을 최초로 앞질렀다는 통계 결과를 내놓았다. 뉴미디어 콘텐츠가 레거시 미디어를 압도하기 시작한 것. 아직은 태동기지만 이 새로운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가 당분간 계속될 것이란 사실은 너무나 분명하다. 월간 <디자인>은 누구보다 빨리 뉴미디어 콘텐츠 시장에 눈을 뜨고 시장을 선점한 제작사들을 만나 이들의 성공적인 안착을 도운 일곱 가지 핵심 전략에 대해 들어보았다.


■ 관련 기사
- 뉴미디어 콘텐츠 7계명
반도의 흔한 애견샵 알바생
더파크
스페이스오디티
와이낫미디어
- 칠십이초
닷페이스
스튜디오 룰루랄라


Share +
바이라인 : 글: 최명환 기자, 디자인: 정명진 아트 디렉터, 사진: 한도희(커먼포토닷컴)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8년 8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