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근거 있는 디자인 솔루션니스트 최소현 Choi Sohyun - 2



스페이스 오디티 CI
뮤직 크리에이터의 집합소를 지향하는 스타트업의 CI 디자인. 우주 속의 시공간인 블랙홀을 레코드판으로, 그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속도감과 리듬감을 컬러 바로 만들었다.




포말하우트 브랜딩
남성용 스킨케어 브랜드로 제품 기획부터 제조, 판매까지 모두 진행한 자체 상품이다. 자연스러운 멋과 기품 있는 무게감을 강조하기 위해 블랙 컬러를 사용했고, 패키지는 재활용할 수 있게끔 단순하게 디자인했다.






플레이스 캠프 제주 BX
숙박, 액티비티, 축제, 전시, F&B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자에게 통일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서 ‘캠프’라는 콘셉트를 만들고 마젠타 컬러를 사용해 하나의 이미지로 완성했다. 브랜드 경험 총괄 디자인을 맡았다.




할리스커피 BI
임직원 및 소비자 의견 조사 결과 할리스커피의 이미지는 ‘빨간색’과 ‘왕관’이었다. 이 두 가지만 남겨둔 채 나머지 요소는 깔끔히 재배치해 익숙한 듯 낯선 새로운 정체성을 찾아냈다.






소셜 아파트먼트 테이블 기획 & 브랜딩
SK D&D가 최근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론칭한 커뮤니티 공간이자 숙박 시설로, 퍼셉션은 프로그램 기획과 브랜딩을 진행 중이다. 밀레니얼 세대를 이해하고 미래의 주거 모델을 고민하는 리서치부터 맡았고, 현재 관계, 커뮤니티 중심의 공간 구현을 시도하고 있다.


지금 슈퍼 파워 하나를 가질 수 있다면 어떤 능력을 갖겠는가?
마치 헤르미온느의 시계(Time Turner)처럼 (나만)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

잘한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그 이유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모든 분야를 연결해 사고할 수 있었던 탁월한 시대의 총아였다고 믿는다.

즐겨 보는 유튜브 채널은?
나라를 바꿔가며 해당 국가의 음식 요리법을 찾아본다.

2019년 자신이 한 가장 큰 실수는?
나는 사람을 잘 파악한다는 자만심이 있었던 것 같다. 그 판단은 늘 조심해야 한다는 걸 크게 깨달았다.

최근에 구매한 것은?
김장용 배추와 비타민제. 김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신성한 육체적 노동 의식이고 비타민제는 내 건강을 위한 선물이다.



■ 관련 기사
- 최소현 Choi Sohyun - 1
- 최소현 Choi Sohyun - 2

Share +
바이라인 : 글 윤솔희 프리랜스기자 담당 오상희 기자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20년 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