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웃음기 걷어낸 음식의 본질 매거진 <F>





음식이 트렌드다. 더 정확히는 먹거리를 대하는 태도, 이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보내는 시간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도 뜨겁다. 이를 방증하듯 또 하나의 음식 매거진 가 나왔다. 배달의민족과 매거진 의 협업으로 더욱 눈길을 끈다. 그간 <킨포크>로 불거진 건강하고 자연 친화적인 총체적인 삶의 방식은 <시리얼>에서 <르 구르망Le Gourmand>, 국내를 기반으로 한 <아침>에 이르기까지 음식을 주요 매개로 저마다 추구하는 삶의 방식을 이야기해왔다. 매거진 는 ‘본질적인 식재료를 파고드는 푸드 다큐멘터리’를 표방하며 감성보다 과학적, 역사적 접근 방식이 두드러진다. 소금을 주제로 한 창간호는 세계 유명 염전을 시작으로 동서양을 대표하는 염장 식품, 소금의 역사와 최신 트렌드, 소금이 핵심인 요리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풀어낸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그동안 즐겁게 놀이하는 것 같은 문화적 팬덤을 만들려고 노력했다면, 이제는 서비스의 본질에 다가가서 음식과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싶다”며 “훗날 고든 램지와 같은 최고의 셰프의 책장에 가 빼곡히 꽂혀 있는 그림을 상상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Share +
바이라인 : 글: 김은아 기자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8년 5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