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CI∙BI, 패키지, 광고, 브랜딩 디자인 이슈 빅 히트를 위한 디자인 공식



디자인 플러스엑스(대표 신명섭·변사범), plus-ex.com
참여 디자이너 신명섭(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진), 이효진·김유라· 유혜리(BX 디자이너), 임태수·김지수(BX 전략·기획)
클라이언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대표 방시혁), ibighit.com
발표 시기 2019년 1월


아이돌 그룹은 이제 살아 있는 캐릭터이자 브랜드다. 엔터테인먼트 브랜딩에서 활약하고 있는 플러스엑스가 BTS에 이어 또 한번 빅 히트를 칠 조짐이 보인다. 최근 공개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신인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이하TXT)의 BI 프로젝트다. ‘서로 다른 우리가 하나의 꿈으로 모여 함께 만들어가는 내일’이라는 콘셉트를 담은 네이밍과 2개의 타원이 교차하며 그룹명 TXT를 연상시키는 기하학적 이미지의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선보였다 여기에 더하기와 곱하기 기호를 워드마크에 적용했다. TXT는 ‘BTS의 동생 그룹’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이제 막 태어난 신생 그룹이지만 5명의 멤버가 모여(+) 일으킬 시너지(x)가 어떤 모습으로 발현될지 기대된다.

Share +
바이라인 : 담당 유다미 기자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9년 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