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CI∙BI, 패키지, 광고, 브랜딩 디자인 이슈 24시간이 모자라, GS25·GS슈퍼마켓의 새 BI





BI 디자인 리핀컷, lippincott.com
클라이언트 GS리테일, gsretail.com

GS25와 GS슈퍼마켓이 새로운 BI를 선보였다. 이들이 로고를 교체한 것은 14년 만의 일. 글로벌 브랜드 전략 회사 리핀컷Lippincott이 디자인한 이번 BI는 전반적으로 모던하고 깔끔해진 분위기가 돋보인다. 이 중 GS25의 BI는 브랜드 스토리를 시각화한 것이 특징이다. 즉 24시간 열린 편의점에 ‘more(더 큰 가치)’를 더했다는 의미를 지닌 숫자 ‘25’를 부각하기 위해 로고의 1시 방향에 화이트 컬러를 포인트로 넣었다. 이와 함께 간판에 새로 새긴 슬로건 ‘Lifestyle Platform’은 단순한 소매점의 기능을 넘어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GS25의 지향점을 담고 있다. GS슈퍼마켓은 ‘GS THE FRESH’로 네이밍을 교체하고 신선함을 나타내는 다크 그린 계열 컬러에 간결한 서체로 BI를 완성했다. 이는 GS슈퍼마켓의 온라인 몰인 GS프레시GS fresh와의 연계성을 강화하려는 의도다.

Share +
바이라인 : 담당 유다미 기자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9년 5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