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Identity Finalist 아이덴티티 파이널리스트

(Finalist)
아파트멘터리 브랜드 리뉴얼



디자인 CFC(대표 전채리), contentformcontext.com
참여 디자이너 전채리, 강새롬, 윤나라
클라이언트 아파트멘터리
발표 시기 2020년 4월

아파트멘터리는 아파트먼트와 다큐멘터리의 합성어로, 주거 공간 리모델링 서비스인 ‘파이브Five, 키친Kitchen, 배스Bath’와 함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보유한 토털 리빙 인테리어 브랜드다. 아파트먼트 브랜드 리뉴얼 프로젝트의 핵심은 브랜드의 세 가지 리모델링 서비스의 BI를 개발해 CI와 BI를 포괄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었다. 디자인은 ‘시공 과정의 모듈화를 통해 표준화된 아름다움을 제공한다’는 아파트멘터리 서비스의 특징을 반영하고 아파트(공간)와 다큐멘터리(이야기)라는 의미를 중심으로 구체화했다. 그리드, 제곱미터, 숫자, 마침표, 따옴표 등 ‘공간’과 ‘이야기’라는 요소를 반영하는 기호를 결합해 신뢰와 견고함이라는 가치를 세련되고 위트 있게 전달했다.


(Finalist)
코오롱스포츠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아이덴티티





디자인 오알스튜디오(대표 조은주), orstudio.kr
참여 디자이너 조은주, 조은일, 윤소연, 정수진
클라이언트 코오롱스포츠, 글린트
발표 시기 2020년 9월

도심 속 자연을 주제로 한 코오롱스포츠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아이덴티티다. 코오롱스포츠의 심벌인 상록수에 방향을 안내하는 화살표 형태를 접목해 자연의 유기적이고 예측 불가능한 특징을 표현했다. 도시의 이미지를 담은 현대적이고 차가운 스테인리스 소재의 공간과 조화를 이루도록 단단한 산세리프 서체와 모던한 상록수 심벌을 결합했다.


(Finalist)
모빌스 그룹 누브랜딩





디자인 모빌스 그룹(대표 소호), mobills-group.com
참여 디자이너 대오, 훈택
발표 시기 2020년 9월

누브랜딩은 일방향적으로 진행하는 기업 브랜딩과 다르게 시청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실험적인 프로젝트다. 모빌스 그룹은 유튜브 채널 모티비MoTV의 ‘누브랜딩 시리즈’ 콘텐츠를 연재하는데, 시청자들이 브랜드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살펴보기 위해 댓글로 피드백을 수집했다. 240여 개의 댓글이 달렸고, 그 가운데 대표적인 키워드로 ‘퍼즐’과 ‘그룹 사운드’를 뽑아 서브젝트로 적용해 3차원의 로고를 만들었다. 또 인스타그램 AR 카메라로 비추면 로고와 함께 각 구성원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보이는 명함을 제작했다. 이로써 소비자는 스토리를 통해 모빌스 그룹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였고, 모두와 함께 만들어가는 브랜드로 완성했다. 또 누브랜딩의 과정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한 ‘누브랜딩 키트’를 제작했다.


(Finalist)
한솔카피 BI 리뉴얼



디자인 코우너스(대표 조효준, 김대웅), corners.kr
참여 디자이너 조효준
클라이언트 한솔제지
발표 시기 2020년 5월

‘한솔카피’는 한솔제지의 복사지 브랜드다. 평량과 용지 색에 따라 각기 디자인이 달랐던 한솔카피 패키지를 숫자와 색을 이용해 쉽고 명확하게 구분되도록 디자인했다.

Share +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20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