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달라진 시대의 표상을 보여준 협업 휠라x우왁굳





최근 휠라가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하나 발표했다. 인터넷 방송 트위치에서 활동하는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과 함께 컬래버레이션 에디션을 선보인 것. 휠라는 지난 6월 우왁굳 운영 커뮤니티를 통해 협업 에디션 출시를 예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이번 컬렉션에는 우왁굳의 시그너처 캐릭터를 비롯해 ‘제니훈’, ‘Pay back angle’ 등 그의 팬이라면 공감할 만한 용어를 제품 곳곳에 녹여냈다. 결과는 가히 폭발적이었다. 에디션 공개와 함께 휠라 공식 온라인 몰 서버가 일시 마비됐고 온라인 편집숍 무신사에서는 오픈 15분 만에 제품이 전량 매진됐다. 이번 협업은 1인 크리에이터들이 기존 엔터테이너 못지않은 영향력을 미칠 수 있음을, 그렇게 시대의 표상이 바뀌어가고 있음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www.fila.co.kr

Share +
바이라인 : <디자인> 편집부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8년 9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