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Focus 체험을 위한 디자인
결국 디자인은 인간과 제품, 인간과 공간, 인간과 서비스의 인터랙션을 위한 것이다. 특히 올해 수상작에 대한 심사위원들의 평가에는 ‘체험’이라는 단어가 자주 언급됐다.

당신에게 영감을 받다



인테리어 부문 골드
디자인 제일 월드와이드(한국), cheil.com
클라이언트 삼성전자(한국)

멀티미디어 설치물과 관람객의인터랙티브가 이루어진 삼성전자의 체험형 전시 ‘Inspired by you’는 관람객이 설치물에 서 있으면 관람객의 얼굴이 전시장 중앙의 커브형 스크린에 비친다. 놀라는 표정, 웃는 표정 등 관람객은 자신의 얼굴을 큰 스크린으로 볼 수 있다.


카드 폰 KY-01L



제품 부문 골드
디자인 NTT 도코모 제품 부문 디자인 매니지먼트 파트(일본) nttdocomo.co.jp
클라이언트 교세라 코퍼레이션(일본)

명함 사이즈의 모바일 폰으로, 전자 종이를 디스플레이에 활용해 소비 전력을 최소화하고, 전자 종이 같은 디스플레이로 색다른 모바일폰 사용 경험을 선사한다. 단순하면서도 본질적인 디자인으로 독창성을 드러냈다고 평가받았다.


아셈 컬렉션





제품 부문 골드
디자인 SY 디자인(한국), sydesign.kr
클라이언트 새턴바스(한국)

아셈 컬렉션Assem Collection은 욕실 모듈러 시스템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다양한 스타일과 제품을 선택해 배치할 수 있다. 디자인은 우아함과 단순함, 클래식함과 모던함을 콘셉트로 삼았다.

Share +
바이라인 : 오상희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9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