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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News
그래픽, 편집,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 캐릭터 디자인 이슈 Retro is the New Hip, 태극당 × 수페르가



기획·디자인 태극당(전무 신경철, 사진), taegeukdang.com / 수페르가 코리아 (대표 변영욱·김기대), superga.co.kr
제품 종류 총 5종
가격 5만 9000~7만 9000원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태극당. 73년을 이어온 이 ‘동네 빵집’은 지난 몇 년간 젊은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실험해왔다. 지난 4월에는 이탈리아의 유명 스니커즈 브랜드 수페르가Superga와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시리즈를 선보였다. 수페르가 역시 1911년에 탄생한 유서 깊은 브랜드이니 말 그대로 헤리티지와 헤리티지의 만남이라 할 수 있다. 이들은 5종의 스니커즈를 선보였는데 태극당의 대표 상품 ‘시본케익’의 패키지 컬러를 포인트로 차용한 제품부터 또 다른 시그너처 제품 ‘모나카’의 컬러를 입힌 스웨이드 스니커즈, 태극당 무궁화 로고를 그래픽 패턴으로 활용한 스니커즈까지 다양하다. 과거와 과거가 만났을 때 일어난 화학작용의 결과가 이토록 트렌디하다니, 참 흥미로운 역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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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라인 : 담당 최명환 기자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9년 5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