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언커버드 뷰티 세대를 위한 블랭크



디자인 아모레퍼시픽 코퍼레이트 디자인팀(이오경, 이윤정), 디자인전략팀(전경희)
패키지 MYKC, mykc.cargo.site
개발 기간 2018년 9월 ~2019년 9월

자신의 단점을 가리지 않고 당당하게 드러내는 ‘언커버드 뷰티 Uncovered Beauty’를 콘셉트로 하는 립 전문 브랜드가 론칭했다. 빈 공간을 뜻하는 ‘블랭크Blank’라는 이름을 붙이고, 비워낸 자리에 ‘나만의 에지를 더한다’는 뜻을 담아 기호 [ ]를 시각화한 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뉴트럴-모던, 야누스적인 양면성, 시크한 감성이라는 세 가지를 키워드를 BI, 컬러, 패키지, 비주얼, 브랜드 영상에 이르는 전반적인 디자인에 통일감 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의 모노톤 컬러인 ‘이클립스 네이비’를 브랜드의 메인 컬러로 삼았고, 제품의 용기 캡 프레임에는 음각 피니싱을 적용하여 독특한 재질감과 디테일을 표현했다. 각기 다른 컬러의 제품을 마치 레고 놀이처럼 정육면체 형태로 맞추면 숨겨져 있던 브랜드명이 드러나는 것도 블랭크만의 특별함이다. 패키지는 최소한의 정보 표기와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해 크루얼티프리 cruelty-free의 가치를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과 맥락을 함께 한다. 크루얼티프리란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혹은 ‘동물성 성분을 함유하지 않은’ 제품을 입고, 먹고, 쓰는 것으로 채식주의를 넘은 확장된 소비 윤리 개념이다.

Share +
바이라인 : 김만나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9년 9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