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예쁜 양말이 건강에도 좋다, 당당발걸음



기획 한독(공동 대표 김영진·조정열), handok.co.kr
자문 김철식(한림대 성심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양말 디자인 아이헤이트먼데이(대표 홍정미, 사진), ihatemonday.co.kr
웹사이트 bit.ly/2rxpuw3(와디즈 펀딩 사이트)

이건 단순한 양말이 아니다. 토털 헬스 케어 기업 한독과 양말 전문 브랜드 아이헤이트먼데이가 협업한 ‘당당발걸음’은 발 궤양이라는 무서운 합병증에 노출된 당뇨병 환자를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발에 가해지는 압력을 최소화하면서 흘러내리지 않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고 이를 위해 양말목 끝에 일반 스판사 대신 얇고 신축성이 좋은 나일론사를 사용했다. 또 발꿈치에 쉽게 상처가 생기고 피가 자주 나는 증세를 고려해 피가 났을 때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해당 부위에는 다른 컬러를 적용했다. 단순히 미적인 이유가 아닌, 디자인을 통한 솔루션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보여준 이 양말의 등장은 500만이 넘는 국내 당뇨병 환자를 위한 희소식이 분명하다. 물론 발에 무리가 가지 않는 무압박 양말이라는 점과 세련된 디자인은 누구나 신고 싶을 만큼 매력적이다. 당당발걸음은 와디즈를 통해 지난 12월까지 500세트 한정 판매됐으며,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후속 판매도 계획 중이다.

Share +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20년 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