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Product Finalist 프로덕트 파이널리스트

(Finalist)
수퍼빈 네프론 2.0







디자인 아틀리에 손(대표 손동훈), sohn.work
참여 디자이너 손동훈(아틀리에 손), 심보현·김보미·이화주(수퍼빈)
클라이언트 수퍼빈
발표 시기 2020년 9월

올바른 재활용 분류를 유도하고 그 과정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한 재활용품 수거함이다. 수퍼빈에서 구축한 폐기물 이미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투입하는 폐기물 상태에 따라 포인트가 차등 지급되는데 이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전이 가능하다. 함께 개발한 전용 앱은 현 위치와 가장 가까운 제품을 원격으로 찾는 서비스와 지역 담당 필드 매니저와의 빠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지원한다. 기계 안에서 플라스틱 등 재활용품이 압착될 때 나는 소음을 최소화해 실외는 물론 실내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다. 모듈러 타입으로 설치 환경에 따라 확장된다는 것도 특징이다. 도심에 지저분하게 방치된 쓰레기통이 아닌, 서비스 디자인 관점의 새로운 도심형 재활용품 수거함이라 할 수 있다.


(Finalist)
JTBC 플레이 가구





디자인 스튜디오 씨오엠(대표 김세중·한주원), studio-com.kr
참여 디자이너 김세중, 한주원, 임재남
클라이언트 JTBC
발표 시기 2020년 8월

복합 문화공간 ‘JTBC 플레이’의 건물 리모델링과 인테리어는 푸하하하프렌즈가, 가구 디자인은 스튜디오 씨오엠이 맡았다. JTBC 알파벳을 활용한 BI 영상에서 모티브를 얻어 2차원적인 BI를 입체적인 구조를 만들었다. 이 입체물을 높게 쌓아 올리면 편집숍의 상품 매대가 만들어지고, 길게 연결하면 의자와 테이블이 생겨난다. 가구들은 서로 중첩되고 연결되면서 공간에
포인트를 준다. 파스텔컬러를 사용해 경쾌하고 맑은 느낌을 전달하는 JTBC의 이미지를 그대로 살리고자 한 의도가 고스란히 느껴진다.


(Finalist)
클레어 K 공기청정기





디자인 바우드(대표 박성호), theboud.com
참여 디자이너 김기태, 박성호
클라이언트 클레어
발표 시기 2020년 1월

클레어Clair K 공기청정기는 클레어의 엠보싱 표면 가공 기술을 헤파 필터에 적용해 공기 정화 성능을 높인 제품이다. 정화된 깨끗한 공기를 배출하는 제품 상단부와 오염된 공기를 흡입하는 하단부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조형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공기청정기의 외형에서 탈피해 혁신적으로 과감한 디자인을 시도했다. 조작 버튼이 제품 윗면에 위치해 정면에서 봤을 때 전자 제품이라기보다 오브제 같은 느낌을 준다. 특히 제품에 작은 새 모양 디퓨저를 부착할 수 있는데, 인테리어 장식 효과를 주는 것은 물론 공기를 타고 은은한 향기가 공간으로 퍼지게 하는 기능을 한다. 조작이 간편한 직관적인 UI 디자인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Finalist)
M-티슈 박스







디자인 마크앤드로우(대표 최택진), markndraw.com
참여 디자이너 최택진, 정화진
발표 시기 2020년 12월

책상 위에 올려놓는 티슈 박스와 데스크 오거나이저를 결합한 제품이다. 좁은 책상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해결책으로 티슈 박스를 세로로 세워서 그 위에 사무용품을 올려놓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펜을 꽂을 수 있도록 수납공간을 만들고, 뒷면에는 테이프 디스펜서와 작은 서랍을 숨겨놓았다. 책상 위는 물론 화장대 위에 올려놓고 티슈로 화장을 지우거나 메이크업용품과 액세서리를 수납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해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Share +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20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