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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News
Stylus x DESIGN 지금 오픈한 뉴욕과 런던 리테일 숍 10곳-4
아무리 큰 브랜드도 ‘작은 척’한다. 규모가 아닌 개념이 좁아야 더 가깝고 깊게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음을 잘 알기 때문이다.

대규모 리테일 공간이 살아남는 법
아무리 큰 브랜드도 ‘작은 척’한다. 규모가 아닌 개념이 좁아야 더 가깝고 깊게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음을 잘 알기 때문이다.

MD보다 온라인 인플루언서, 버그도프 굿맨의 ‘더 셀렉트’


©SMG
뉴욕의 럭셔리 백화점 버그도프 굿맨이 편집매장 더 셀렉트The Select를 냈다. 인스타그램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가 돋보이는 5층 규모의 공간을 채운 의류, 신발, 액세서리는 모두 유명 패션 인플루언서들이 MD가 되어 고른 아이템이다. 심플한 금속 랙에 걸린 패션 아이템만큼 눈에 띄는 건, 그 옆에 걸린 인플루언서의 이름과 SNS 아이디, 팔로어 수가 명시된 메모와 그의 스타일에 대한 메모다. 주소 754 Fifth Ave, NY 10019


가격 낮추고 인터랙션 높인 새로운 콘셉트의 슈퍼, 홀푸드 365




©WholeFoods
아마존 인수로 시끌시끌했던 미국의 대표적인 친환경 슈퍼마켓 홀푸드Whole Foods가 뉴욕 브루클린에 새로운 콘셉트의 스토어인 365를 오픈했다. 365는 가성비와 편의성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를 위한 매장으로 캘리포니아 등 서부에서 오픈했고 동부는 브루클린이 첫 매장이다. 지역의 로컬 브랜드 제품뿐 아니라 맨해탄의 유명 아티장 베이커리 오워셔스Orwashers, 비건 소비자를 위한 넥스트 레벨 버거Next Level Burger, 주스 프레스Juice Press 등이 입점해있고 맥주와 와인을 직접 테이크아웃할 수 있게 12개의 탭이 달린 키오스크도 마련했다. 2017년 6월 아마존이 홀푸드를 인수한 만큼 전에 없던 디지털 요소도 두드러진다. 제품 선반마다 계산기처럼 생긴 디지털 가격표 기기를 부착하고, 소비자가 키오스크의 스캐너에 맥주병 바코드를 인식시키면 맥주에 관한 정보와 함께 그에 어울리는 음식을 추천하는 등 실용적이고 체험적인 요소를 적용했다. 주소 292 Ashland Pl, Brooklyn, NY 11217, U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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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라인 : 김은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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