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이 시대의 스포테크 브랜드, 카카오 VX

이 시대의 스포테크 브랜드, 카카오 VX

카카오 VX는 가상현실과 인공지능 기술로 재미를 주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만든다. 스크린골프 서비스인 ‘프렌즈 스크린’을 비롯해 골프장 예약 플랫폼, 카카오 프렌즈 IP를 활용한 골프용품 브랜드 등 골프를 중심으로 한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또한 지난해 론칭한 홈 트레이닝 애플리케이션 ‘스마트홈트’의 약진도 주목할만하다. 이들의 프로젝트를 보면 언컨택트 시대에 결부되는 기술로 새로운 스포츠 문화를 만들어가는 주효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스크린골프 시장 규모는 어느새 1조 2819억원 수준으로 성장했다. 이에 프렌즈 스크린은 ‘친구 같은 골프 문화를 만들어 간다’는 슬로건으로 골프 시장에 활기를 보탠다. 우선 경쾌한 그래픽 디자인과 생동감 있는 UX/UI로 새로운 골프 유저를 끌어 모은다. 예컨대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경기에 활력을 돋구는 장면은 평소 골프를 즐기지 않던 사람도 한번쯤 경험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한다.



그런가하면 정밀한 동작 인식 기술, 음성인식 AI를 접목하는 등 사용자의 관점을 고려한 수준 높은 서비스로 업계의 표준을 높인다. 또한 사용자의 타수, 퍼팅 능력, 드라이버 비거리 등 각종 데이터를 분석해주고 자신의 기록을 알아보기 쉽게 시각화한 애플리케이션도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안하며 유저들의 지지를 얻어내고 있다.

 

특히 지난 8월, 용산구 한남동에 직영 매장을 열어 프렌즈 스크린의 브랜드 경험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는데, 골프에 필요한 모든 시설을 갖춘 연습실은 물론 영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공간도 조성해 유저들로부터 큰 관심을 불러모았다. 그런가 하면 발랄하고 에너지 넘치는 제품으로 구성한 ‘카카오프렌즈 골프’도 인상적이다. 최근 휠라 골프와 협업해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골프웨어를 선보였던 것 또한 다양한 방법으로 골프 경험을 전개하겠다는 강한 메시지로 해석된다.

 

한편 ‘스마트홈트’는 최근 통신사와 결합해 홈 트레이닝 시장 장악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개인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피트니스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이용자의 신체 정보와 운동량, 운동 목적에 따라 효과적인 운동이 가능하도록 돕는 서비스다. 여기에는 관절 추출을 기반으로 동작을 인식하는 기술이 활용되며 이를 통해 실시간 움직임 분석과 개인화된 코칭으로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이렇게 카카오 VX는 스포츠에 가상 현실 기술을 접목한 스포테크 기업으로서 바로 지금 언컨택트 시대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안한다.


카카오 VX(대표 문태식) www.kakaovx.com 
카카오프렌즈 골프, www.kakaofriendsgolf.com 
프렌즈 스크린, www.friendsscreen.kr

 

프렌즈 스크린 한남점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130 볼보빌딩 B1, B2

Share +
바이라인 : 글 유다미 기자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20년 9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