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하이메 아욘의 국내 첫 공간 프로젝트, 모카 가든



공간 디자인 하이메 아욘, hayonstudio.com
운영 시간 13:30~20:30(월~목요일), 10:30~21:00(금~일요일)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순환로 50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웹사이트 hmoka.org

오는 11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 신도시에 들어서는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4호점은 국내 첫 갤러리형 아울렛을 표방한다. 그 자신감의 8할은 하이메 아욘과 협업한 문화·예술 공간 ‘모카 가든Moka Garden’에 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의 두 번째 공간인 이곳은 예술과 책을 통해 아이들의 다양한 문화적 감성을 키우는 뮤지엄이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실내는 모카 라이브러리(도서관), 하이메 아욘 가든(실내 정원), 모카 플레이(실내 놀이터)로 구성되어 있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디자인한 뱀 모양의 책장, 천장을 들어 올리고 있는 듯한 설치물이 인상적인 라이브러리는 하이메 아욘이 ‘작은 미로’를 상상하며 만들었다고. 나무와 풀로 둘러싸인 하이메 아욘 가든의 하이라이트는 그의 상상 속에서 탄생한 동물 모양 조각이다. 원형극장 구조를 띤 놀이터의 벽화부터 라이브러리 내에 자리한 아트랩과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에듀랩의 가구까지, 하이메 아욘이 디자인한 작품으로 채웠다. 〈월페이퍼〉 매거진 선정 ‘전 세계 톱 10 디자이너’, 〈타임스〉 선정 ‘가장 창의적인 아이콘’ 등의 수식어가 붙는 그가 이곳에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느껴진다. 아이뿐 아니라 그의 크리에이티브를 만나고 싶은 이들에게도 분명 흥미로운 정원일 것이다.

Share +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20년 1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