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하이브리드 업무를 위한 합리적 오피스공간 퍼시스 ‘시스템부스’

일하는 방식이 이전과 크게 달라지며 오피스의 역할과 사무환경도 변화하고 있다. 스마트 오피스, 유연 근무제 등 뉴노멀 시대를 맞아 하이브리드 공간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졌다. 기업들도 기존 워크 스테이션을 벗어나 장소와 시간 제약 없이 자율적으로 일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집중 업무공간이나 소규모 공간, 화상회의 등 유연하고 효율적인 조성을 고려해야 할 때다.

이처럼 유동적인 근무 환경에 대비해 부스 형태의 공간 솔루션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퍼시스 ‘시스템부스’는 언제든 해체와 재조립이 가능한 모듈형 부스다. 새로운 오피스공간을 만들거나 설치 후 공간의 용도나 위치를 바꾸기도 용이하다. 인테리어 부스와 달리 유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스에 어떤 가구를 배치하고, 어떤 타일을 활용하는지에 따라 전혀 다른 공간을 탄생시킬 수 있다. 공간과 시간이 부족하고 비용 부담을 느끼는 기업을 위해 작은 것부터 시도할 있도록 시스템부스 3종을 선보인 것이다. 이는 사무환경 개선을 위해 작은 변화부터 시도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오픈형 부스. 레이아웃과 컬러, 가전 및 가구에 따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유연한 공간 구획 솔루션 ‘시스템부스’

모듈화된 부스 형태의 시스템부스는 다양한 오피스공간에 대한 크고 작은 수요를 충족시킨다. 기존에 인테리어 영역으로 여겨지던 실 구획 문제를 제품 하나로 해결해줄 수 있어 합리적으로 다목적 공간을 제공한다. 회의실, 폰부스, 휴게공간, 중역공간 등 무엇이든 될 수 있는 시스템부스는 유연하게 움직이는 오피스를 위한 최적의 제품이다. 특히 제품 설치부터 사용하는 과정과 이동 및 재설치까지 제품을 경험하는 사용자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듈화, 다양성, 기능성, 이동성을 갖췄다.

시스템부스 1인 스튜디오


시스템부스 OA 부스


시스템부스 폰부스


부스 전등 스위치. 오피스 환경과 조건, 사용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으며 사용자 편의를 위한 최적의 기능을 제공한다.

1. 모듈화

시스템부스에는 프레임을 원하는 대로 조립할 수 있는 모듈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기업별로 맞춤화된 부스를 제공하여 수요에 맞춰 부스를 연결하고 분리해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낼 수 있다. 또한 기업의 개별성과 유연성을 고려한 유동적인 레이아웃 변경이 가능해 기민한 기업 문화에도 적합하다.

 

2. 다양성

시스템부스는 세계적인 컬러 트렌드 리서치 기업 넬리로디(Nelly Rodi)의 컨설팅을 바탕으로 구현해낸 다채로운 색상과 소재로 어느 공간에나 어울리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사내에 새로운 공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상황에서 시스템부스는 다양한 목적의 오피스공간을 창출하는 효율적인 솔루션이다.

 

3. 기능성

배선부터 조명, 소음, 공기 청정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제품 내부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공간 목적과 용도에 따라 조명 밝기와 온도를 조절할 수 있고, 밀폐형 부스에는 공기청정기를, 폰부스에는 환기팬을 두었다. 흡음 및 차음 성능을 체계적으로 검증하는 테스트를 진행해 소음을 관리한다.

 

4. 이동성

패널 기반으로 제작된 시스템부스는 위치가 고정적인 인테리어 부스와는 달리, 분해 후 재조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동과 설치 및 재설치가 쉽다. 특히 폰부스는 분해하고 조립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 부스 그대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오피스의 잦은 구조적 변화에도 유연하고 빠르게 대처가 가능하다.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일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공유오피스 ‘엔타시아

엔타시아에는 많은 협업과 미팅이 이루어져야 하는 만큼 시스템부스 두 개를 연결해 다목적 회의공간을 마련했다. 부스 하나는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6인 화상회의 공간으로, 다른 하나는 컬러풀 한 소파와 스툴, 러그를 배치해 캐주얼 회의공간으로 구성했다. 두 부스 모두 세 면이 투명한 유리 패널로 둘러싸여, 탁 트인 느낌을 주는 오픈 회의 공간의 장점을 살림과 동시에 공간 분위기를 조성하는 인테리어에도 효과가 있다. 짧게 이야기할 공간이 필요한 공유오피스 특성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퍼시스(FURSYS)

퍼시스는 한국 대표 사무 가구 전문 브랜드로, 가구를 넘어 공간과 사람을 생각한다.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혁신과 지속 가능성, 미래 지향성을 추구하는 기업 가치와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사무공간을 만들고 있다. 사무환경의 변화와 경제성, 기능성, 디자인, 활용성 등 한층 다양해진 소비자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국내 사무 가구 업계의 선두주자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다져 나아가고 있다.

 

웹사이트

인스타그램

 

-

Share +
바이라인 : 글 정인호 기자 자료 제공 퍼시스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21년 1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