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Korea Design Annual 2016 _ Digital Media 디지털연감2

스쿨 미 디지털 캠페인

클라이언트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디자인 액션서울(대표 이장섭), www.actionseoul.com
디자이너 이장섭, 홍민아, 이푸로니(일러스트레이션), 서울전자디자인그룹(웹 개발), 김석원·최중원·고수진(애니메이션)
발표 시기 2016년 8월



NGO 세이브더칠드런의 아프리카 여자아이 학교 보내기 캠페인 ‘스쿨 미(School Me)’의 일환으로 1000명의 참여자가 ‘컬러링’이라는 공동 아트워크를 통해 캠페인 홍보 동영상을 완성했다.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한 프레임씩 다운로드해 색칠한 뒤 업로드하면 그림들이 연결돼 2분짜리 홍보 뮤직비디오가 탄생하는 것. 기존의 기부 방식 대신 의미 있는 프로젝트에 일정 시간을 할애하는 참여형 기부로 주제에 대한 몰입도와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


서울스토어 UX·UI 리뉴얼

클라이언트 디유닛
디자인 데어즈(대표 반윤석), www.darez.kr
디자이너 이진욱, 황철연, 김선경, 김은지, 홍서희
발표 시기 2016년 4월





‘서울언니’의 ‘서울스토어’는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고 관련 제품을 판매하며 닮고 싶은 언니들의 스타일을 소개하는 e-커머스 플랫폼이다. 패션, 뷰티, 아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트렌드를 이끌어나가는 온라인 인플루언서를 ‘서울언니’로 브랜딩해 이들의 인스타그램을 자연스럽게 노출, 연동시켜 일상과 아이템, 라이프스타일이 어우러지는 콘텐츠로 확장시켰다.


웹디자인 폰트 툴키트 폰티움

디자인 코이즘(대표 김진한), koism.com
디자이너 김아름, 정소희
발표 시기 2016년 5월





폰티움(Fontium)은 웹사이트 제작 시 늘 발생하는 용량 문제 등을 고려한 웹폰트를 모아둔 아이콘 툴키트다. 수백여 종의 아이콘을 모은 세계적인 툴키트인 폰트어썸(Fontawesome)을 모티브로 국내외 웹 환경에 최적화된 아이콘을 제작하는 데 주력했다. 직관적이고 쉬운 사용법과 다양한 속성을 설정하고 활용해 웹사이트를 가볍고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 기어 S3 홍보 웹사이트

클라이언트 삼성전자
디자인 디파이(대표 황병삼), www.dfy.co.kr
디자이너 황병삼, 박세진, 장미진, 이가은, 김원규, 주승혁
발표 시기 2016년 8월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 워치 기어 S3를 소개하는 브랜드 사이트 디자인이다. 회전식 베젤을 사용해 고전적인 시계 느낌을 살린 기어 S3의 특징을 극대화하고 새로운 기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생생한 고화질 이미지를 적극 활용했다. 페이지 곳곳에 제품의 형태를 살린 디자인과 실물처럼 생생한 3D 모션 그래픽을 더해 사용자가 가장 정확한 온라인 인터랙션을 할 수 있게 했다.


네이버 스퀘어

디자인 네이버디자인센터
디자이너 김승언(디렉션), 오원진·김해성·김준수(브랜딩 디자인), 김효정·김보현·유두선·장준호(UI·UX 디자인), 장진아·이동근(그래픽 디자인)
발표 시기 2016년 1월









인터넷 검색 서비스에서 출발한 네이버는 스마트폰 등장 이후 음악을 듣고 동영상을 보고 물건을 사는 것까지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키는 통합적 모바일 서비스로 진화했다. 이에 2016년 초, 네이버 모바일 환경에서 더 나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자 네이버 스퀘어™를 선보여 정사각형의 그래픽 테마를 서비스 전반에 일괄 적용하며 개편에 나섰다.


코오롱스포츠 웹사이트 리뉴얼

디자인 펜타브리드(대표 박태희), www.pentabreed.com
디자이너 함복설, 봉윤경, 강시내, 박진서, 이루리, 제희준, 이보람, 이민선
발표 시기 2016년 8월





코오롱스포츠의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는 e-커머스 중심이던 기존의 웹사이트를 ‘스토리가 있는 매력적인 사이트’로 재구성하는 데 주력했다. 사용자가 마우스를 스크롤할 때 원거리에 있는 배경 이미지는 느리게 움직이고 근거리에 있는 사물 이미지는 빠르게 움직이도록 해 입체감을 부각시키는 패럴랙스 기법과 웅장하면서도 또렷한 비주얼 중심의 콘텐츠 등 트렌디한 디자인을 결합해 젊고 스타일리시한 패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켰다.


CJ그룹 웹사이트 리뉴얼

클라이언트 CJ올리브네트웍스
디자인 디파이(대표 황병삼), www.dfy.co.kr
디자이너 송지영, 최원준, 이현선, 곽윤지
발표 시기 2016년 8월





CJ의 그룹사와 브랜드의 다양한 목소리를 통합하는 웹사이트를 구축했다. 기업이 전하고 싶은 내용과 웹사이트 방문객 입장에서 알고 싶은 내용을 유기적으로 교차하여 배열했다. 또 관심 주제에 대해 더 깊이 알아보는 데 용이하도록 테마별로 자세한 설명을 담은 신규 메뉴를 개설했다. 대개 입사 지원자나 파트너사 외에는 크게 관심을 두지 않는 ‘그룹 소개 페이지’도 한 호흡으로 스크롤하며 볼 수 있도록 커다란 이미지와 인터랙션 기능을 더했다.

■ 관련 기사
- 한국 디자인 연감 2016 그래픽 연감1
- 한국 디자인 연감 2016 그래픽 연감2
- 한국 디자인 연감 2016 디지털 연감1
- 한국 디자인 연감 2016 디지털 연감2
- 한국 디자인 연감 2016 아이덴티티 연감1
- 한국 디자인 연감 2016 아이덴티티 연감2
- 한국 디자인 연감 2016 제품 연감
- 한국 디자인 연감 2016 공간 연감1
- 한국 디자인 연감 2016 공간 연감2
- 한국 디자인 연감 2016 리빙 연감

Share +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6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브_제3회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서브_제3회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