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테크와 브랜드 철학이 탄생시킨 최고의 거짓말 29CM의 페이크 ‘하트 쇼핑앱’



‘Guide to Better Choice’를 모토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온 온라인 셀렉트 숍 29CM. 4월 1일, 신규 애플워치 앱을 출시했다는 이들의 만우절 거짓말 이벤트에 주목해보자. ‘심장이 안내하는 더 나은 선택’이라는 하트 쇼핑 앱은 애플워치를 찬 잠재 고객의 심박수가 기존 평균 대비 1.2~1.5배로 뛰면 작동해 그 상품을 찬찬히 보여주지만 심장이 급격히 1.5배 이상 뛰면 일시적인 충동일 수 있음을 알리며 심호흡을 유도하고, 그럼에도 같은 상품을 볼 때마다 심박수가 빨라진다면 상품에 대한 진심 어린 애정을 인정해 장바구니에 담을 것을 제안한다.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서의 쇼핑 솔루션을 고민한 흔적이 역력한 기발한 거짓말이다. ‘고객의 마음을 다방면으로 읽어내겠다’, ‘이성적으로도 후회 없는 이로운 쇼핑을 제안하겠다’는 기존 방향성을 강조하며 실제 구현 가능성에 불을 지핀, 기술과 브랜딩이 만난 똑똑한 거짓말임이 분명하다. 애플워치 증정이라는 ‘진짜’ 이벤트에 대한 관심을 극대화했음은 물론이다. www.29cm.co.kr/event/heartshopping 

Share +
바이라인 : 글: 김은아 기자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7년 5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