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선택과 집중! 아모레퍼시픽 디자인센터 웹사이트 리뉴얼





기획 아모레퍼시픽 디자인센터(센터장 허정원) 디자인 전강환(아모레퍼시픽 디지털디자인팀)
프로젝트 기간 2019년 1~6월

아모레퍼시픽 디자인센터 웹사이트가 최근 대대적인 공사를 마쳤다. 역대 두 번째로 진행한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선택과 집중’. 디자이너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조회 수가 적은 메뉴와 페이지는 과감히 덜어내고 프로젝트와 콘텐츠를 부각시키는 데 주력했다. 메인 페이지 상단은 알바르 알토, 디터 람스, 페르디난트 포르셰 등 유명 디자이너 및 혁신가의 명언이 타이핑되는 콘셉트로 눈길을 끈다. 신제품, 공간,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등을 소개하는 하위 페이지는 명료하게 정리한 디자인 프로세스와 스토리로 아모레퍼시픽의 실험과 도전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ARITA’ 메뉴에서는 전용 서체 아리따를 직접 타이핑하며 체험할 수 있는데 이는 메인 페이지 상단과 자연스러운 연결 고리를 만든다. 이 웹사이트는 시간이 지나도 가치 있는 디자인을 지향하는 센터의 역사를 담아내는 아카이빙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된다. design.amorepacific.com 

Share +
바이라인 : 담당 최명환 기자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9년 8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