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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News
AR 시대는 인스타그램을 타고, 스파크 AR


서비스 오픈 시기
2019년 8월
웹사이트 sparkar.facebook.com/ar-studio

AR 스티커 기능이 밀레니얼과 Z세대의 놀이 문화로 정착한 요즘, 인스타그램이 누구나 쉽게 AR 효과를 제작·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스파크 AR’이라는 이름의 이 서비스는 페이스북 패밀리 앱에 적용 가능한 AR 효과를 사용자가 직접 개발, 출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일반인은 물론 전문 그래픽 디자이너나 브랜드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어 향후 이를 활용한 마케팅이 활발하게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제작한 AR 효과를 한데 모은 ‘효과 갤러리’도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스파크 AR로 제작한 효과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활용이 가능한데 매일 5억 개 이상의 계정이 이 기능을 사용하는 만큼 AR 기술이 한층 더 깊숙이 우리 일상으로 침투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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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라인 : 담당 최명환 기자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9년 10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