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넷플릭스의 디자인 전략 하우스 오브 콘텐츠



1997년 DVD 대여업으로 시작한 넷플릭스는 이제 글로벌 미디어 유통 시장의 근간을 뒤흔들 정도로 성장했다. 이미 2017년에 미국의 넷플릭스 가입자 수가 케이블TV 가입자 수를 앞질렀다. 넷플릭스가 바꿔놓은 것은 비즈니스 생태계만이 아니다. 우리로 치면 ‘라면 먹고 갈래?’에 해당하는 ‘Netflix & Chill’이 영어권에서 보편적인 일상 언어로 자리 잡았다는 사실은 이 브랜드가 삶 깊숙이 침투했다는 뜻이 된다. 어떻게 이 미디어 공룡은 치열한 플랫폼 경쟁에서 승리하며 우리의 일상마저 변화시켰을까? 플랫폼 곳곳에 각인된 브랜딩과 디자인 전략이 그 비결이었다.

 


■ 관련 기사
- 하우스 오브 콘텐츠
넷플릭스 입문용 키워드 10
넷플릭스의 디자인 전략
디자인 관점으로 본 넷플릭스 오리지널 3
디자이너가 사랑한 넷플릭스 포스터

Share +
바이라인 : 기획 최명환 기자 편집 디자인 김혜수 기자 사진 제공 넷플릭스 도움말 문성길(경기콘텐츠진흥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9년 6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