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6년 11월호 계원조형예술대학 결론부터 말한다면 계원조형예술대학은 지역사회와 긴밀한 유대 관계를 형성하여 세계무대로 진출하고 있다. 계원조형예술대학은 2002년도부터 ‘아트시티 21’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는 안양시와 관계를 맺어 2005년에는 안양예술공원을 활성화시키며 안양시의 문화 예술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를 만들어냈다. “오늘날 디자인, 예술 교육은 지식과 정보를 나누고 확산시키는 것에서
- 2006년 11월호 이화여자대학교 80년대 후반 고도 성장기에 자라난 세대들이 속속들이 대학에 입학하고 있다. 그들이 누리며 자란 사적인 공간은 학생의 신분으로 학교 안에서 이용하는 공간과는 판이하게 다르다. 이렇게 학생들의 사적인 공간과 공적인 공간 사이에 질적 괴리가 크다는 것을 알고 이화여자대학교가 캠퍼스 레노베이션을 시작했다. 대한민국 우먼 파워의 상징인 이곳이 콧대 높은 여학생들의 기대치에 어긋나서는 과거의 명성을 이어나가기 힘들 터였다.이화여자대학교는 해외 건축가 지명 현상
- 2006년 11월호 건국대학교 소디움파트너스는 기업의 비즈니스 활동에 초석이 되는 브랜드를 만드는 회사다. 그런 이들이 지난 5월 건국대학교 UI를 레노베이션했다.이들은 말한다. “이제 대학도 기업과 마찬가지”라고. 대학에게 학생은 고객이다. 그 고객들이 얼마전 뉴스 보도에서처럼 국내 최고 명문 대학의 자리를 박차고 입맛에 맞는 대학을 찾아가는가 하면, 아예 좀 더 좋은 환경을 찾아 몇 배의 돈을 쏟아 부으며 해외로 나가기 시작한 지 오래다. 기업인 대학 입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