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esign Awards 2006] 스페이스 디자인 - 레스페스트 2005 서울 라운지](https://pimg.designhouse.co.kr/cms/contents/direct/info_id/39382/1166144275110.jpg)
2006년 12월호
[Design Awards 2006] 스페이스 디자인 - 레스페스트 2005 서울 라운지
디지털 국제 영화제를 위한 인스톨레이션레스페스트(Resfest)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한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영상 작품을 소개하는 디지털 국제 영화제이다. 서울에서는 지난 2005년 6회를 맞이했고, 이 영화제를 찾은 관람객들이 영화 상영 시간을 기다리며 교류할 수 있는 라운지 디자인이 수상한 것이다.라운지 디자인의 핵심은 첫째, 공식 후원 브랜드들의 은근한 노출이었다. 후원사가 있는 전시의 경우 그 후원사 브랜드의 지
Feature
Living&Space
-
![[Design Awards 2006] 제품 디자인 - 버스 승하차 단말기 '트로이카'](https://pimg.designhouse.co.kr/cms/contents/direct/info_id/39377/1166086882171.jpg)
2006년 12월호
[Design Awards 2006] 제품 디자인 - 버스 승하차 단말기 '트로이카'
공공 디자인에도 감성을 입혔다역삼각형의 조형성과 컬러가 신선하다. 차세대 버스 승하차 단말기 트로이카는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을 연상시키며 친근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무엇보다 매일 대중교통을 사용하는 시민을 위한 디자인으로 가장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부드럽고 밝은 오렌지 컬러는 사용자의 감성을 편안하고 따뜻하게 하고 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미소 한 번 지을 수 있도록 친근한 디자인으로 만들었다. ‘보고’ ‘대는’ 두 개의 인
Feature
Product
-
![[Design Awards 2006]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베라크루즈 온라인 카탈로그](https://pimg.designhouse.co.kr/cms/contents/direct/info_id/39376/1166085730161.jpg)
2006년 12월호
[Design Awards 2006]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베라크루즈 온라인 카탈로그
3D와 스틸 컷으로 만들어낸 인터랙티브 비디오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제일 먼저 낯선 자동차 한 대를 훔쳐보는 듯한 시선을 경험하게 된다. 이어 노트북, 자동차 키, 신문 등이 놓여진 고급스러운 책상이 등장, 오브제를 선택해 클릭할 때마다 관련된 영상이 튀어나오는 스토리텔링을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을 인터랙티브 비디오라 부른다. 디스트릭트는 베라크루즈 사이트에 전 세계적 트렌드인 인터랙티브 비디오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타 자동차 사이트와 차별화했다. 디
Feature
Digital
-
![[Design Awards 2006] 그래픽 디자인-dna_R 도시문화 디자인 리서치](https://pimg.designhouse.co.kr/cms/contents/direct/info_id/39375/1166084921130.jpg)
2006년 12월호
[Design Awards 2006] 그래픽 디자인-dna_R 도시문화 디자인 리서치
풍부하고 심도 깊은 데이터는 굿 디자인의 동력'dna_R 도시문화 디자인 리서치, 안양'의 첫 장을 넘기면 서울 주변 도시들을 연결 하는 외곽순환도로를 따라가다 안양에 진입하는 사진으로 시작한다. 이 책의 구성은 안양을 조사한 6개 팀이 각기 다른 시각으로 안양을 이해하고 다른 목소리로 안양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좋은 디자인의 요건 중 하나가 기획을 뒷받침할 수 있는 심도 깊고 풍부한 데이터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하고 있다. 시민문화네트워크
Feature
Graphic
-
![[Design Awards 2006] 영 디자이너 그래픽-박우혁](https://pimg.designhouse.co.kr/cms/contents/direct/info_id/39267/1165379966170.jpg)
2006년 12월호
[Design Awards 2006] 영 디자이너 그래픽-박우혁
1 타이포그래피가 돋보이는 <문화+서울>2 G마켓 광고3 집필부터 편집 디자인까지 해낸 <스위스 디자인 여행>'IDEA'에 주목할 만한 한국의 타이포그래퍼 중 한 명으로 소개된 바 있는 박우혁은 익히 알려진대로 영화 파이란, 시월애, 죽어도 좋아 등의 감각적인 작업을 통해 타이포그래퍼로서 두각을 나타냈다. 그래서인지 아직도 그를 영화작업만 하는 디자이너로 여기는 경우가 종종 있다. 영화 로고 작업은 타이포그래퍼이자 그래픽 디자이
Feature
Designer
-
![[Design Awards 2006] 리빙 디자인-한샘 키친바흐](https://pimg.designhouse.co.kr/cms/contents/direct/info_id/39266/1165378223121.jpg)
2006년 12월호
[Design Awards 2006] 리빙 디자인-한샘 키친바흐
보일 듯 말 듯한 한국적 디자인이 관건요즈음 세상에 ‘한국적’이어야 한다는 말처럼 진부한 표현이 또 어디 있을까. 비단 디자인뿐 아니라 예술, 문화, 마케팅까지 어느 분야에 대해서도 모범답안이 되어버린 지 오래다. 그러니 한국적인 것에 대한 고민의 초점은 ‘왜’보다 ‘어떻게’이다. 이 ‘어떻게’를 적절하게 디자인한 한샘의 ‘키친바흐 오리엔탈’ 시리즈를 살펴보자. 우선 네이밍에서 ‘바흐’라는 서양 음악의 거장을 차용했다. 이는 서양 부엌의 합리성과 고급스
Feature
Living&Space
-
![[Design Awards 2006] 아이덴티티 디자인-SK텔레콤 'T'](https://pimg.designhouse.co.kr/cms/contents/direct/info_id/39265/1165376856140.jpg)
2006년 12월호
[Design Awards 2006] 아이덴티티 디자인-SK텔레콤 'T'
T월드’ 매장, 사업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이 이루어지고 있다. (위)SK 텔레콤의 새 브랜드 ‘T’ (아래)애플리케이션의 크리에이티브가 돋보였다최근 이동통신 사업의 경쟁이 극에 달하고 있다. 하위 서비스 브랜드의 종류는 넘쳐나다 못해 어느 것이 어느 것인지 구분이 힘들 지경이다. 번호의 자부심이 남달랐던 ‘스피드 011’은 번호 이동성 제도(MNP)의 도입으로 그 힘을 잃었다. 온라인 서비스 브랜드 ‘T’가 탄생한 배경이 여기에 있다. SK
Feature
Digital
-

2006년 11월호
경희 대학교
인터뷰 | 김형석 경희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학과 교수“이 프로젝트는 사회봉사로서의 디자인이다. 학생들에게도 디자인을 가지고 얼마든지 사회에 공헌할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고 싶었다. 또한 학생들이 디자인을 무조건 돈벌이 수단으로만 생각하게끔 하고 싶지 않았다. 그러한 이유에서 예산을 디자인 개발에 할애할 수 없는 사회봉사 단체나 공익 단체를 실천대상으로 정했다. 본 프로젝트는 올해로만 그치는 단발성 과제가 아니다. ‘우리나라 사회봉사
Feature
Living&Space
-

2006년 11월호
계원조형예술대학
결론부터 말한다면 계원조형예술대학은 지역사회와 긴밀한 유대 관계를 형성하여 세계무대로 진출하고 있다. 계원조형예술대학은 2002년도부터 ‘아트시티 21’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는 안양시와 관계를 맺어 2005년에는 안양예술공원을 활성화시키며 안양시의 문화 예술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를 만들어냈다. “오늘날 디자인, 예술 교육은 지식과 정보를 나누고 확산시키는 것에서
Feature
Living&Space
-

2006년 11월호
이화여자대학교
80년대 후반 고도 성장기에 자라난 세대들이 속속들이 대학에 입학하고 있다. 그들이 누리며 자란 사적인 공간은 학생의 신분으로 학교 안에서 이용하는 공간과는 판이하게 다르다. 이렇게 학생들의 사적인 공간과 공적인 공간 사이에 질적 괴리가 크다는 것을 알고 이화여자대학교가 캠퍼스 레노베이션을 시작했다. 대한민국 우먼 파워의 상징인 이곳이 콧대 높은 여학생들의 기대치에 어긋나서는 과거의 명성을 이어나가기 힘들 터였다.이화여자대학교는 해외 건축가 지명 현상
Feature
Living&Space